[광고학]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제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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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소개
2.경쟁사 마케팅 전략
3.기존 광고의 문제점
4.개선 방안
5.광고 제안
6.광고시안
7.S.T.P.
8.커뮤니케이션 도구
9.세부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2006년 하반기에 출시되어
백부장 CF등 창의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빙그레 바나나우유를 대적하여
유례없는 히트를 기록


→ 빙그레 바나나우유의 마케팅 전략

2007년 3월 웰빙열풍에 맞춰 바나나우유라이트 출시
최근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추성훈을
CF모델로 채택
지난 6월 5일 기존의 웹사이트 분위기를
벗고 고객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블로그 형식의 웹사이트로 바꿈


UCC 확산으로 인해 신선함 결여됨.
최근 상업적 UCC마케팅에 대한 네티즌들의 부정적 인식이 확산. → 일부 네티즌은 UCC광고를 비꼬는 광고를 내놓기도 함.

2. 기존 1~4편 광고의 백부장 소재 한계.
1-2편에 비해 3-4편은 시청자들이 식상한 반응 보임.

3. 웰빙 식품 강조 부족
소비자들에게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를 인식시키는데
성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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