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벤처기업의 정의와 중요성

2.국내 벤처기업의 현황

3.국내 벤처현황의 문제점

4.외국 벤처캐피탈의 현황

5.국내 벤처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벤처기업이란?

첨단의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사업에 도전하는 모험적인 중소기업


산업 조직적으로 부품・소재산업의 상당 부분을 담당
지역산업의 중추적 구성요소로서 지역발전의 중심을 형성


제조업 전체 고용의 76%, 생산과 부가가치의 50% 가까이를 차지

상당수 기업은 중견기업으로 성장하여 우리 경제의 성장을 주도하고 대들보 역할을 수행

.
.
.
.국내 벤처기업의 사례

레인콤의 CEO인 양덕준 대표는 IMF 이후 삼성반도체를
떠나 1999년에 반도체 판매사업으로 회사를 시작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

그 후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은 물론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


7명의 직원, 자본금 3억 원으로 시작하여, 6년 만에
2300억 원의 판매수입과 430억 원의 순이익

.
.
.
국내 벤처기업의 발전방향

벤처투자 자금경로의 다양화

현금을 수반하지 않고 벤처 기업 간 M&A가 이루어질 수 있는 법적 환경의 마련
M&A의 활성화 위해 대기업의 벤처투자가 확대
우량 중소기업의 벤처투자 및 전략적 제휴의 강화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회사의 해외진출 필요성2.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현황3. 현재 우리 금융기업들의 해외진출 문제점4. 국내은행의 해외진출 관련 시사점과 대응방안5. 국내은행의 해외진출의 전략적 정책적 개선방안Ⅶ. 결 론Ⅰ. 한국의 금융 산업 분

  • 월마트의 조직문화
  • 방향제시 1. 현 조직구조의 성과 및 평가 2. 향후 개선방안 제시 3. 우리나라 기업이 나아갈 방향 Ⅵ. 결 론 -1. Case Study 프로젝트 후기 2. 결론 및 경영적 시사점 # 붙 임 -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Ⅰ. 머 리 말월마트는 현재 미

  • [전략경영] 안철수연구소 전략경영
  • 발전위원회 위원* 보건의료기술연구기획평가단 보건의료 정보분과위원 * 국립암센터 정보전산 자문위원 * 정보통신중소기업협회 여성특별위원회 여성IT벤처포럼자문위원*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사* 동아일보정보화자문단 자문위원* 대통령자문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본 론Ⅰ. WORLD-CLASS 조직 안철수 연구소WORLD - CLASS 조직고객지향성학습을 통한 지속적 개선유연한 대응의 조직 형태창조적인 인적자원 관리실패할 수 있는 자유가 보장되는

  • [방송대] 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과 지원제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중소기업의 성공 및 실패요인과 지원제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yu중소기업경영론 2 B형0경영학과, 무역학과한국은 지정학적으로 동북아 중심 국가라고 할 수 있다. 이미 10년전부터 동북아 시대에 대비하자는 목소리가 드높았으며, 현 정부가 동북아 중심 국가를 아젠다로 채택한 것도 이런 맥락에서이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구호로만 그쳐서는 안 된다. 우리가 잠시 머뭇거리는 사이 주변국들은 빠른 걸음으로 우리를 추월하고 있다. 가장강력하게 부

  • [중소기업육성,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문제점 및 중소기업 육성방안
  • 기업을 생업적(生業的) 영세기업(零細企業), 20명 이하의 기업을 소규모기업으로 불러 다른 중소기업과 구별하기도 한다. 중소기업의 범위를 이처럼 상시종업원이나 자산액 또는 자본금 등과 같은 수량적인 기준에 따라 정할 수는 있으나 중소기업은 어디까지나 한 나라의 경제발전 단계에 따라 상대적으로 파악되는 개념이므로 확정된 어떤 범위를 가지는 것이 아니고, 범위는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중소기업이 활동할 수 있는 고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