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금호 아시아나 저가 항공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SIANA AIRLINE - 소개
2. Analysis - 일반/산업/SWOT
3. Strategy – 기업부/사업부
4. Conclusion
- 본문내용
-
2-1. 경제적 측면
석유/화학, 항공, 해운 등의 국내 산업에 치명적인 영향.
특히 항공의 경우, 연료비 부담으로 인한 항공운임 상승.
2-1. 정치/법률적 측면
정부의 환율 하락 정책
국토 해양부의
국제선 취항 기준 규제 완화
해외 시장과의 교류 기반 마련
2-1. 세계적 측면
고유가로 세계 경제 휘청
국가 간 관계 더욱 밀접
인구 및 물자 이동 잦아짐
항공편 수요 꾸준히 발생
2-1. 기술적 측면
비용절감을 위한 기술개발 - 대체산업 모색 - 수출비중 늘임 항공 업체들의 기술개발 - 더 가볍고 연비 좋은 항공기 제작 - 대체연료 전환 기술개발
2-1. 사회 문화적 측면
주5일 근무제 보편화 - Enjoy Life! - 근거리 해외여행 증가국민 소득 증가항공편 수요층 확대문화 특수 상황KTX 등장 및 도로망 확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