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금호 아시아나 저가 항공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SIANA AIRLINE - 소개

2. Analysis - 일반/산업/SWOT

3. Strategy – 기업부/사업부

4. Conclusion
본문내용
2-1. 경제적 측면

석유/화학, 항공, 해운 등의 국내 산업에 치명적인 영향.
특히 항공의 경우, 연료비 부담으로 인한 항공운임 상승.

2-1. 정치/법률적 측면


정부의 환율 하락 정책

국토 해양부의
국제선 취항 기준 규제 완화

해외 시장과의 교류 기반 마련


2-1. 세계적 측면


고유가로 세계 경제 휘청


국가 간 관계 더욱 밀접



인구 및 물자 이동 잦아짐



항공편 수요 꾸준히 발생

2-1. 기술적 측면

비용절감을 위한 기술개발 - 대체산업 모색 - 수출비중 늘임 항공 업체들의 기술개발 - 더 가볍고 연비 좋은 항공기 제작 - 대체연료 전환 기술개발

2-1. 사회 문화적 측면

주5일 근무제 보편화 - Enjoy Life! - 근거리 해외여행 증가국민 소득 증가항공편 수요층 확대문화 특수 상황KTX 등장 및 도로망 확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항공사 아시아나 국제경영전략
  • Ⅰ.서론1. 항공 산업의 특성과 현황2. 각 Alliances의 비교Ⅱ.본론1. 아시아나의 개요2. 제휴의 이득1) 아시아나 측면2) Star Alliance 측면3. 아시아나의 SWOT분석4. Star Alliance 속의 아시아나 5. 항공 산업의 변화 및 환경의 전망6. 벤치마크로써의 싱가폴 항공Ⅲ결론1. 아시아나의 경쟁력 재고1)국가 차원의 경쟁력 제고2)개별항공사 차원의 경쟁력 제고3) HUB 고항 차원의 경쟁력 제고Ⅰ 서 론1. 항공 산업의 특성과 현황1) 다양한 연계산업오늘날 어느

  • [관광사업] 아시아나 분석
  • 론 1. 아시아나의 오늘1) 서비스7P 전략2) 새로워진 CI3) 역량과 성과 중심의‘신인사제도’4) 각종 수상 기록5) 장애우를 위한 배려6) 노조와 마찰이 없는 기업7) 세계 순위 18위에 걸맞는 안전성 추구2.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비교1) 양대항공의 강점 2) 양대항공의 약점3. 스타얼라이언스의 이점Ⅲ. 결 론1. 미래 선진화를 위한 전략1) 아름다운 기업을 향한 노력2) 장기적 경영방침3) 친환경 경영 2. 느낀점 Ⅳ. 참고문헌Ⅰ. 서 론1. 기업 선

  • 아시아나 항공 입사 전략
  • 론1. 기업 개요2. 외부환경 분석(1) 항공업계의 현황(2) 경쟁사 분석 (대한항공)3. 내부환경 분석(1) SWOT분석(2) 마케팅(4P)전략(3) 아시아나 항공의 주가 정보(4) 내부마케팅4. 채용 프로세스(시스템)5. 입사 전략결 론1. 요약 및 정리1. 선정동기본격적인 세계화 추세에 항공산업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산업이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나날이 발전해가는 관광산업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 맺고 있는 것이 항공산업이다. 세계 각지에서 저가 항공사의 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항공운송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중심으로(A+리포트)
  • 아시아나 항공 2.1.1 회사개요2.1.2 주요 주주 2.1.3 영업 개황 2.1.4 주요 사업내용2.1.5 조직과 인원2.1.6 제휴Ⅳ. 시장현황 분석1.1 항공사 선택 기준1.2 주 이용 항공사별 분석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1.1 외부 마케팅 전략1.2 내부 마케팅 전략1.2.1 대한항공1.2.2 아시아나항공 1.3 SWOT 분석 1.3.1 대한항공1.3.2 아시아나항공 1.4 4P 전략1.4.1 항공사의 일반적인 4P 전략1.4.2 대한항공의 7P 전략1.4.3 아시아나항공의 4P 전략Ⅵ. 결 론참

  • [마케팅] 항공 산업과 아시아나의 마케팅전략(SWOT, STP, 4P) 분석
  • 저가항공사의 진입을 쉽게 해주려고 부정기 운송은 면허제를 등록제로 바꾸고 항공기도 50인승 이하에서 80인승 이하로 더 넓혔다”고 말해 이러한 완화정책으로 인한 저가 항공사가 잇따라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저가항공사는 탑승률이 50% 이상만 돼도 수익창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가항공사들이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일본, 중국 등 근거리 국제선 노선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어 앞으로 항공 자유화 협정에 발맞추어 아시아나 항공에 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