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공정성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공정성이론 소개
2.조직에서의 공정성이론
3.공정성이론 – 연구와 비판
4.사 례
- 본문내용
-
1. 공정성이론 소개
1963년 J. Stacy Adams가 제시한 공정성이론 :
근로자는 자신이 투입한 것과 그 결과의 비율을 같은 직무상황에 있는 다른 근로자(준거인,準據人, referent person)의 투입·결과 비율과 비교하여 자신의 행동을 결정한다
Adams의 공정성이론은 배분적 공정성에 초점
2. 조직에서의 공정성이론 (1)
▶자신(P)의 직무에 대한 투입물(inputs)과 …산출물(outputs)을 준거인(R)과 비교 했을 때
.
.▶준거인(R)과 비교 해서 ‘불공정하다’고 느낄 시에 …나타나는 5가지 행동
.
..
사 례 (한국프로야구)
◇ 효과적이고 확실한 강한 팀이 되기 위한 동기부여 방안
1. 고액 연봉 지급
객관적인 보상기준을 정해 놓고, 그 기준에 따라서
보상을 올려줄 때만 선수들 개개인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것
- 높은 연봉지급이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아니고
높은 연봉에 대한 기대감이 강한 동기부여를 하는 것
동결이나 삭감을 통해서도 강력한 동기부여가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