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 - 자선사업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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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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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책임
자선사업의 과거와 현재
자선의 경제학
자선사업의 목적
KKG
여론 잠재우기형 도구
MS사의 빌게이츠
자선사업의 문제점
본문내용
- 기업이 이익추구를 위해 경영을 하면서 동시에 사회복지를 증진시키고 보호해야 하는 책임을 의미
- 사회규칙을 준수하면서 생산기능을 효율적으로 증가시키고 경영성과를 사회에도 배분
사회 복지를 증진시키고 보호하는 방향으로 기업 경영
1950년대 이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경영윤리에 대한 인식이 기업경영에 반영되기 시작



- 과거 : 기업의 복지재단 운영, 기부 이익을 많이 창출하는 대기업들의 사치로 인식
현재 : 자선사업과 같은 사회 공헌이 기업 활동의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

자선사업은 기업이미지를 향상시켜 기업의 장기적 성장에 기여한다는 견해가 확산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확대는 기업의 영향력 증대에 따른 사회적 저항을 완화시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얻게 되는 이미지는 기업의 무형자산에 해당, 생존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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