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남양유업 17차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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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선택이유

3. 상황분석

3. stp전략

4. 4ps분석

5. swot분석

6. 문제점 및 제언

7. 결론
본문내용
남양유업의 기업 내·외 상황, 그 성공 분석
기존 유아용 제품 이미지를 넘어서게 된 기업의 노력을 다각도로 분석 현재의 남양유업 17차의 모습을 진단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대안 제시



1. 1964년 설립

2. 42년간 단 한 번의 적자 없이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

3. 슬로건: ‘기본 철저’와 ‘끝마무리 철저’

4. ‘분유업계의 선두주자’

5. 2005년 ‘몸이 가벼워지는 17茶’를 출시

6. 분유 17%, 우유 35%, 발효유 24%, 음료 24%라는 안정된 매출구조로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

.
.
.
- 광동 ‘옥수수 수염차’

이뇨 작용과 얼굴 붓기의 효능

옥수수 수염의 기능성과 옥수수 수염차의 구수함을 강조한 제품

출시 이후 V라인이라는 새로운 미의 기준을 promotion 전략에 이용

옥수수 특유의 구수하고 달콤한 맛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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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구통계학적 변인

성별

남성- 활동적, 가격에 비교적 민감함, 강하고 자극적인 맛을 선호
여성- 미용에 민감함,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특성,
순하고 깔끔한 맛 선호,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음

(2) 나이에 따른 세분화

10대- 새로운 것을 선호. 광고나 대중매체에 민감함
20대- 높은 사교성,특정 상표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가 뚜렷함, 가격에 민
감하지 않음
30대- 건강에 민감하며 자연 지향적.
40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 보수적인 경향이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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