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남양유업 17차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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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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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품선택이유
3. 상황분석
3. stp전략
4. 4ps분석
5. swot분석
6. 문제점 및 제언
7.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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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의 기업 내·외 상황, 그 성공 분석
기존 유아용 제품 이미지를 넘어서게 된 기업의 노력을 다각도로 분석 현재의 남양유업 17차의 모습을 진단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대안 제시
1. 1964년 설립
2. 42년간 단 한 번의 적자 없이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을 기록
3. 슬로건: ‘기본 철저’와 ‘끝마무리 철저’
4. ‘분유업계의 선두주자’
5. 2005년 ‘몸이 가벼워지는 17茶’를 출시
6. 분유 17%, 우유 35%, 발효유 24%, 음료 24%라는 안정된 매출구조로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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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광동 ‘옥수수 수염차’
이뇨 작용과 얼굴 붓기의 효능
옥수수 수염의 기능성과 옥수수 수염차의 구수함을 강조한 제품
출시 이후 V라인이라는 새로운 미의 기준을 promotion 전략에 이용
옥수수 특유의 구수하고 달콤한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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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통계학적 변인
성별
남성- 활동적, 가격에 비교적 민감함, 강하고 자극적인 맛을 선호
여성- 미용에 민감함,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특성,
순하고 깔끔한 맛 선호,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음
(2) 나이에 따른 세분화
10대- 새로운 것을 선호. 광고나 대중매체에 민감함
20대- 높은 사교성,특정 상표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가 뚜렷함, 가격에 민
감하지 않음
30대- 건강에 민감하며 자연 지향적.
40대-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 보수적인 경향이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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