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자동차 개요 Ⅳ. 혼다의 현지화 전략
미국시장 진출 1) 미국시장 진출 성과
1) 동기 2) 혼다의 전략
2)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III. 현지화 전략 Ⅴ. 나아가야 할 길
1) SWOT분석 1) 고유가 대책
2) GE/Mckinsey Matrix 2) 사업 전략
3) 4P 전략 3) 고급화 전략
4) 제품별 전략 4) 기아자동차와의 문제 해결
5) 현지화 전략



본문내용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상용차 및 동 부품 제조 판매
종업원수 : 5만 4천여 명
본 사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자 본 금 : 1조 4850억 원
총 자 산 : 26조 430억 원
계열사수 : 36개
재계서열 : 2위(2007년 4월 총자산 기준)
세계자동차 : 6위

.

.(3) 주력 제품

○ 승용차
- 아반테, 쏘나타, 그랜저, 에쿠스, 클릭, 베르나, 제네시스 등
○ Van
- 투싼, 싼타페, 트라제 XG, 스타렉스 등
○ 트럭
- 포터, 리베로, 마이티, 메가트럭 등
○ 버스
- 카운티, 에어로타운, 에어로버스 등
○ 각종 대형 특장차


현대자동차 소개 미국시장 진출 현지화 전략 비교기업 나아가야 할 길
- 동 기


II. 미국시장 진출
1) 동 기


자동차의 나라
- 어려서부터 접하는 자동차 문화
- 남녀 구분 없이 친숙

② 세계 최대 시장
-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
- 세계 판매량의 1/3 (2004년 말 기준)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판매 상황
• 현대차 총 판매수 및 증가율
- 총 판매수: 월 평균 3만 5천여 대
- 증가율: 완만한 감소세를 보임.
참고문헌
국회전자도서관
현대자동차의 힘, 소나타,명성 출판사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채움 출판사
혼다, 우리는 꿈의 힘을 믿는다, YBM Sisa
현대자동차 사업보고서
현대자동차 ‘08 1분기 실적 보고서
현대자동차 기업 설명회
Automotive News, 2007
머니투데이, 2005,5.
노컷뉴스, 2006.6.
한국경제, 2008.5.
한국경제, 2007.1.
각종 사진- 네이버 이미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자동차 시장- 해외 자동차 시장- 국내 자동차 시장4. 글로벌화의 필요성5. 현대의 글로벌화 전략6. 글로벌시장에서의 고급화 전략- 경쟁기업의 전략 (렉서스)7. 노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현대 노조의 문제점- TOYOTA의 노조문제 해결 사례- 노조문제 해결방안- 현대의 전략LIST*기업연혁1967 ㈜현대자동차설립1976 최초 한국형승용차 포니출시1976 에콰도르 포니 6대 수출1983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1984 엑셀 시판1985 미국 현지법인 설립1986 엑셀,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현대 자동차는 1980년대 중반에 포니. 엑셀로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상당한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협상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부실기업 해외매각 인수합병 역사
  • 미국기업 마쯔다, 사브, 피아트 등 – 외국기업)M&A 관한 협상 노하우 축적-협상전략 : 상대를 철저히 분석, 지연전술을 통한 헐값 매입국제경영학 - 협상6‘92. 10GM, 한국철수 (한국시장 복귀 기다림)‘98.(외환위기)대우그룹 워크아웃, GM-대우자동차 인수에 관심.‘99. 12.GM, 금융감독위원회에 인수제안서 공식 제출.‘’포드, 대우자동차 인수 의사 밝힘 -> 국제입찰로 매각 전환.‘00. 6.포드,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적대적 M&A
  • 전략국제경영학 - 협상7시간제약상호의존성BATNA(대안)- 포드 인수 포기 이후, GM 이외의 다른 구매자를 구하지 못함.- 한국(대우) GM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짐.대안의 부재 (협상 – 강박관념)자력갱생 또는 현대자동차 위탁 경영 등을 고려하지 못함GM의 협상전략국제경영학 - 협상81. 지연(Delay) 협상 전략’00. 10. 인수의향서 제출, ’01.5. 다른 협상의사 보이지 않음. 대우 월 500억 적자, 채권단 자금지원 중단, 시장점유율 하락3. 선별적 매입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