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자동차 개요 Ⅳ. 혼다의 현지화 전략
미국시장 진출 1) 미국시장 진출 성과
1) 동기 2) 혼다의 전략
2) 미국시장에서의 성과
III. 현지화 전략 Ⅴ. 나아가야 할 길
1) SWOT분석 1) 고유가 대책
2) GE/Mckinsey Matrix 2) 사업 전략
3) 4P 전략 3) 고급화 전략
4) 제품별 전략 4) 기아자동차와의 문제 해결
5) 현지화 전략
- 본문내용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상용차 및 동 부품 제조 판매
종업원수 : 5만 4천여 명
본 사 :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31번지
자 본 금 : 1조 4850억 원
총 자 산 : 26조 430억 원
계열사수 : 36개
재계서열 : 2위(2007년 4월 총자산 기준)
세계자동차 : 6위
.
.(3) 주력 제품
○ 승용차
- 아반테, 쏘나타, 그랜저, 에쿠스, 클릭, 베르나, 제네시스 등
○ Van
- 투싼, 싼타페, 트라제 XG, 스타렉스 등
○ 트럭
- 포터, 리베로, 마이티, 메가트럭 등
○ 버스
- 카운티, 에어로타운, 에어로버스 등
○ 각종 대형 특장차
현대자동차 소개 미국시장 진출 현지화 전략 비교기업 나아가야 할 길
- 동 기
II. 미국시장 진출
1) 동 기
자동차의 나라
- 어려서부터 접하는 자동차 문화
- 남녀 구분 없이 친숙
② 세계 최대 시장
-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
- 세계 판매량의 1/3 (2004년 말 기준)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판매 상황
• 현대차 총 판매수 및 증가율
- 총 판매수: 월 평균 3만 5천여 대
- 증가율: 완만한 감소세를 보임.
- 참고문헌
-
국회전자도서관
현대자동차의 힘, 소나타,명성 출판사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채움 출판사
혼다, 우리는 꿈의 힘을 믿는다, YBM Sisa
현대자동차 사업보고서
현대자동차 ‘08 1분기 실적 보고서
현대자동차 기업 설명회
Automotive News, 2007
머니투데이, 2005,5.
노컷뉴스, 2006.6.
한국경제, 2008.5.
한국경제, 2007.1.
각종 사진- 네이버 이미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