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경영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anon 소개

- 발전 및 성장

- 성공요인

- 한계와 리스크

- swot

- proposal

- conclusion
본문내용
▷ 캐논(Canon)의 경영성과는 10년 동안 계속 상승세

▷ 집중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 유지


① 프린터 사업
- 프린터 사업은 전체 매출의 33%, 수익의 44%의 핵심 사업
- HP 프린터는 캐논 엔진을 채택, 하드웨어도 캐논으로부터 조달
- 캐논의 전체 시장 지배력은 사실상 Top수준


② 복합기 사업
- 복합기 시장에서 캐논의 시장 점유율 Top
- 최근 성장세의 컬러 복합기 시장에서는 라인업 미비로 시장 지배력 감소
- 캐논은 복사기 시장에서 판가하락을 주도
(영업이익률 18%대(2005년 기준)의 고수익을 창출, 경쟁력 아직 건재)


③ 카메라 사업
- 다른 사업에 비해 디카시장에서 캐논은 약세
- 아날로그 카메라 시장의 강자, 하지만 디지털화에 대한 대응이 미흡
- IXY라는 히트 카메라 출시에 성공, 디지털 카메라 사업의 교두보를 확보
- DSLR시장에서는 니콘과 사실상 시장을 양분


.
.
..
산업 내부의 낮은 경쟁도와 시장상황_

캐논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복사기, 카메라 시장은 상대적으로 규모는 작지만 기술이 아날로그적이라 디지털화에 덜 노출됨에 따라 후발 기업들의 추격이 용이하지 않아 경쟁강도가 약한 편이다. 또한 프린터기, 복사기, 카메라등 캐논이 가진 사업부의 제품들은 소모품이나 주변기기들이 지속적으로 매출을 만들기 때문에 제품판매에서 충분한 이윤을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After Market에서 다시 이윤을 창출할 수 있으며 교체비용으로 인해 시장지배력이 쉽게 변하지 않는 특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경영 혁신”, www.seri.org-“좋은 인재보다 적합한 인재가 낫다”, LG경제연구원, 2004-“Measuring the people side of FedEx Express”, Scott M. Smith, Journal of Organizational Excellence(주간경제 666호), 2001-“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동조, 디자인하우스, 2004- “꼴찌의 화려한 부활” ,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2호 (2002/11.19)- SK경영경제연구소, www. skri.re.kr- 품질 경영론, 김연성 외, 박영사, 2004 2004년 가을학기 “현대기업의 이해”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 [조직설계론] 혁신이 조직성과에 영향을 미친다
  • 사례를 중심으로 확증한다.범위 (Scope)본 문서에서는 혁신의 정의 및 혁신과 조직성과의 관계와 혁신기업의 사례를 통해 조직성과를 극대화를 위한 혁신방법에 대한 소개를 그 범위로 한다.참고 문헌 (References)참고 서적Organization: Theory and Design, 8th - Daft, R.L / Thomson14가지 경영혁신기법의 통합모델 - 신철호 / 서울경제(1999)경영혁신의 주체와 프로세스 - 김승일 / 국제기업전략연구소(1999)프로세스 이노베이션 - T. Davenport / 21세기북스(2000)캐논에서

  • 코닥 글로벌기업의 환경극복실패
  • 경영악화로 인해 약 1만 5000여명의 감원과 유럽지역의 공장폐쇄    (현) - 디카 시장에서 소니,HP,캐논,게이트웨이,파나소닉 등 경쟁자들과  경합 중.  KODAK 실패원인의 사 결 정 지 연 과 거 의 성 공 에 안 주이 미 지 재 고 실 패123KODAK 실패원인1의 사 결 정 지 연과 거 의 성 공 에 안 주이 미 지 재 고 실 패코닥과 극명한 대비사례 후지포토 - 적절한 시기의 전략적 변화 -> 2001년 매출의 50%이상 디지털관련코닥 : 1970년대 이미 연구

  •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캐논의 핵심역량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연구개발, 마케팅, 브랜드 등특정 기능별 분야의 능력☞ 여러가지 기능별 능력을 조합해서 신제품을 만드는 능력☞ 자신이 가지지 못한 기능별 능력을 다른 기업에게서 빨리 배울 수 있는 능력※ 핵심역량이 단순한 기능별 능력으로 치부할 것이 아니라 기능별능력을잘 조합하고 통합할 수 있는 조직상의 핵심역량이다. 이를 잘활용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4. 사례소개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핵심역량정밀과학기술

  • [마케팅] 신도리코 챔프 마케팅 전략
  • 연구단지가 서울에 있지만 성과 미미.리코나 렉스마크를 벗어나 획기적인 기술 없다.사무기기 시장급변에 따른 타 업종과의 경쟁 불가피.복사기, 프린터, 팩스의 구분이 복합기등장으로 모호.컨버전스 시대 HP, 삼성, 도시바, 캐논 등 거대기업들과 같은 시장군경쟁은 치열.중고 불량 복사기 대량 유통.국제화 시대, 도전 기업이미지.튼튼한 재무구조, 다양한 기회 확보.60년 초 설립이래, 세계에서 무시할 수 없는 저력.ec활성화로 인한 세계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