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경영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anon 소개
- 발전 및 성장
- 성공요인
- 한계와 리스크
- swot
- proposal
- conclusion
- 본문내용
-
▷ 캐논(Canon)의 경영성과는 10년 동안 계속 상승세
▷ 집중적이면서도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 유지
① 프린터 사업
- 프린터 사업은 전체 매출의 33%, 수익의 44%의 핵심 사업
- HP 프린터는 캐논 엔진을 채택, 하드웨어도 캐논으로부터 조달
- 캐논의 전체 시장 지배력은 사실상 Top수준
② 복합기 사업
- 복합기 시장에서 캐논의 시장 점유율 Top
- 최근 성장세의 컬러 복합기 시장에서는 라인업 미비로 시장 지배력 감소
- 캐논은 복사기 시장에서 판가하락을 주도
(영업이익률 18%대(2005년 기준)의 고수익을 창출, 경쟁력 아직 건재)
③ 카메라 사업
- 다른 사업에 비해 디카시장에서 캐논은 약세
- 아날로그 카메라 시장의 강자, 하지만 디지털화에 대한 대응이 미흡
- IXY라는 히트 카메라 출시에 성공, 디지털 카메라 사업의 교두보를 확보
- DSLR시장에서는 니콘과 사실상 시장을 양분
.
.
..
산업 내부의 낮은 경쟁도와 시장상황_
캐논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복사기, 카메라 시장은 상대적으로 규모는 작지만 기술이 아날로그적이라 디지털화에 덜 노출됨에 따라 후발 기업들의 추격이 용이하지 않아 경쟁강도가 약한 편이다. 또한 프린터기, 복사기, 카메라등 캐논이 가진 사업부의 제품들은 소모품이나 주변기기들이 지속적으로 매출을 만들기 때문에 제품판매에서 충분한 이윤을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After Market에서 다시 이윤을 창출할 수 있으며 교체비용으로 인해 시장지배력이 쉽게 변하지 않는 특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