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학] 한국GE폴리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선정 배경
2. GE 코리아의 현황
3. GE의 e-전략의 수립배경
4. 한국 GE 폴리머랜드의 e-비즈니스 수립배경
5. 한국 GE 폴리머랜드의 e-비즈니스 추진전략
6. 한국 GE 폴리머랜드 e-비즈니스 추진전략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한국 GE Polymerland의 e-비즈니스 성공 사례
1. 기업 선정 배경
오늘날 e-비즈니스는 21세기의 메가트렌드로서 전 세계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e-비즈니스의 배경이자, 신경제로 불리는 디지털 경제는 대다수의 기업에게 동전의 양면처럼 엄청난 기회와 위협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즉 디지털 경제 안에서 기업의 성공적인 e-비즈니스로의 전환은 막대한 비용절감과 함께 차별화를 동시에 가능하게 해준다. 그러나 그러한 전환이 실패할 경우 기업은 막대한 피해를 입게 마련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모든 기업들이 e-비즈니스로의 전환에 성공하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e-비즈니스로의 전환 후에도, 예상 외로 경쟁우위가 기대보다 증대되지 않는 경우도 매우 많다.
현재와 같은 신경제 안에서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의 성공적인 e-비즈니스로의 전환은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전략적 필수재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경제 현실에서 10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오프라인 기업인 동시에 최근 성공적인 e-비즈니스로의 전환을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해, e-비즈니스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는 수많은 기업의 벤치마킹(benchmarking) 대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GE 코리아-플라스틱 사업부-한국 GE Polymerland’의 성공적인 e-비즈니스 추진전략을 살펴보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오프라인 기업이 e-기업으로 어떻게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내는 성공요인에 대한 단서를 한국 GE Polymerland 사례를 통해 이해해 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조동성 교수의 e-비즈니스 e-전략 (한국경제신문 한경B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