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파티전문업체 `클럽프렌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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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본리포트에서는 파티전문회사 클럽프렌즈의 마케팅과 경쟁전략, 소비자 만족/불만족 사례와 가능성 등을 차례로 짚어보며 사회적 트렌드와 그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경쟁전략을 조사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우리사회의 ‘만남’을 소재로 한 서비스업체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그들이 가진 문제점 극복을 위한 대안으로서의 요소조건들을 점검해 보며 현대 소비자들의 가치와 생활의 변화 속에서 클럽프렌즈가 가진 가능성에 대해 진단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개요
2. 사업정의(Abell's Business Definition)
3. 제공 서비스
4. STP전략 분석
5. 목표집단 및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 표적집단 분석
- 실제 회원구성 분석
-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6. 차별점
- 유사업계와의 차별점
- 동종업계와의 차별점
7. 소비자 Needs/Wants/Problems
8. 기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분석
- 홍보전략
- 핵심역량과 경쟁전략
9. 개선점
- 소비자 만족/불만족 사례
- 소비자 불만족 대응태도 분석

Ⅲ. 결론
1. 새로운 마케팅 전략안
2. 트렌드 변화 예측 및 마무리
본문내용
Ⅰ. 서 론

고액의 성사비로 운영되던 ‘마담뚜’의 활개로, 가까운 지인과 친인척 중심으로 이뤄지던 소개 문화는 점점 폭넓은 대상과 자연스러운 소개 방식에 대한 니즈를 불러 일으켰다. 이런 문화의 진지하고 신중한 결혼관의 장점을 수용하면서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만남에 대한 기회조차 제대로 누려 보지 못한 싱글들을 위해, 80년대 중반 우리나라에도 체계적 회원 관리 시스템을 가진 결혼정보회사가 등장하게 되었다. 그 후 ‘듀오’와 같은 메이저 결혼정보회사들이 등장하면서 90년대 말부터 결혼정보회사 이용 고객은 급속도로 증가하였다. 합리성을 추구하는 사회적 풍토가 배우자를 통해서도 큰 효용을 얻고자하는 현 세대의 결혼관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하지만 200여개의 이르는 단순 신상정보와 학력․집안․재력 등의 조건만으로 이른바 ‘수준별 만남’에 따른 인위성과 결혼정보회사가 가지는 ‘성혼’이라는 목적의식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을 느끼게 하였고, 이혼률 급증이라는 사회적 문제가 대두되어진 현실 또한 조건이 우선시되는 만남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결혼정보업체들의 사회적 부작용과 소비자 불만에 대한 대안으로 다양한 파티 전문 업체를 주목하였고 단순 파티만을 개최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정보회사가 가지기 힘든 자유로움에 보태어 부담 없는 이성교제, 현 세대의 자아성취욕을 반영한 커리어 시스템까지 갖춘 파티전문업체, ‘(주)클럽프렌즈(이하 클럽프렌즈)’를 발견하게 되었다. 합리성과 자유로움, 다양한 문화적․여가 서비스에 목말라하며 신분상승욕구를 지닌 현대의 소비자들의 특성에 클럽프렌즈가 지향하는 기업가치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가 찰떡궁합처럼 잘 부합되며 그만큼 무궁한 발전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생각되었다.
이제 아래에서 클럽프렌즈의 마케팅과 경쟁전략, 소비자 만족/불만족 사례와 가능성 등을 차례로 짚어보며 사회적 트렌드와 그에 따른 새로운 마케팅․경쟁전략을 제시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그와 더불어 우리사회의 ‘만남’을 소재로 한 서비스업체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그들이 가진 문제점 극복을 위한 대안으로서의 요소조건들을 점검해 보며 현대 소비자들의 가치와 생활의 변화 속에서 클럽프렌즈가 가진 가능성에 대해 진단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회사개요

- ‘클럽프렌즈’란?
클럽 프렌즈의 하승호 대표이사는 문화를 통한 경영전략을 전공하던 1996~1997년 석사 과정에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Social 클럽 모델을 연구하고 기획하였다. 첫 파티를 연 것도 그 시절이고, 논문도 문화변동기에 새로운 가치관을 도입하는 경영전략에 관련하여 작성되었다. 석사를 마치고 새로운 소사이어티 관련 휴먼리소스 네트워킹 & CRM 비즈니스를 런칭하고자 1998년, 회사를 설립하였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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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2.03 00:5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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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찬네염 흠흠
  • dnqud***
    (2008.10.28 22: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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