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사회공익 차원에서 PR의 중요성을 논하시오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 미디어영상학과 4학년 / B형

사회공익 차원에서 PR의 중요성을 논하시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PR이란?
1) PR의 정의
2) PR의 기능

2. 사회공익차원에서 PR의 중요성
1) 공중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등을 변화시킨다.
2) 투명하고 공개적이고 참여적이어야 한다.
3) 공중 각자의 정체성 확립에 일조한다.
4) 경제적 활성화를 가져온다.
5) 공중과의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한다.
6) 사회공헌적 기업PR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III. 결 론

참고자료









2008년 2학기 방통대
본문내용

Ⅰ. 서 론

19세기초 미국 신문들은 흔히 뉴스란에 `자유 광고`라는 고정란을 마련해 광고주들에게 할애했다. `문예 소개란`도 일종의 광고란으로 고안되어 개발되었다. 20세기초 뉴욕과 다른 여러 대도시에는 전직 저널리스트였던 광고대행업자들이 대거 생겨나기 시작했다.
기업은 기업PR을 통하여 기업이미지 광고를 통하여 기업문화, 기업 구성원의 특징, 최고경영자의 가치관 등 기업과 관련된 바람직한 연상을 불러 일으켜 소비자와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최고의 품질, 혁신성, 고객지향성, 일류기업 등의 메세지를 이용하여 기업에 대한 호의적인 이미지와 관심을 제고시킨다. PR이라는 것은 궁극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더 많이 팔기 위해서 하는 것으로. 결국 마케팅 수단이라 할 수 있다. 더구나 지금같이 변화의 속도도 빠르고 변화의 방향이 종잡을 수 없는 환경 속에서, 기업이 생존해가야 하는 방법으로서 기업의 모든 자원은 마케팅을 중심으로 구성될 수밖에 없고, 기업과 소비자간의 관계를 형성해 가는 커뮤니케이션일 수밖에 없다. 우리나라 PR시장의 규모는 1997년 12월말 기준 약 5조3,769억원에 이르고 있다. 하루 평균 약 147억원이 대중매체와 뉴미디어의 PR 시간과 지면을 사기 위해 쓰이고 있다는 말이 된다


참고문헌
1. 오택섭,강현두,최정호, 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출판, 2000.
2. 박경욱,『PR PR』, 서울: 인간사랑, 1999.
3. 최윤희,『현대PR론』, 서울: 나남출판, 2002.
4. 이재호, 대중매체와 사회, 양지사, 2003.
5. 조계현,『PR실전론』,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SK Telecom 의 현재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목차1. TTL 의 출시배경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2. NA 의 마케팅 전략분석 3. OK Cashbag 의 마케팅전략 4. DMB 서비스의 발달 5. Sk telecom 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6. Sk telecom 의 공익마케팅 사례7. 결론 및 발전방향 TTL 출시배경-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고찰
  • 사회적 책임에 민감해지기 시작했다. 특히, 최근 분식회계로 몸살을 앓았던 SK 그룹은 그룹 차원뿐만 아니라, CEO 개인의 차원에서도 ‘연탄 배달’ 봉사를 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과연 필요한 것인가? 2)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이익과의 관계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어 감에 따라 국내 기업이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출하는 비용이 날로 늘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중요성이 증대한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비슷한 전략으로 온라인 시장에서만의 경쟁력을 갖추려고만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반스앤노블이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을 병행해서 갖고 있다는 점이 순수 온라인 서점과의 경쟁에서 어떠한 장점이 있을 지 냉정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가령 BN의 기존의 서점에서 기록된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활용이라는 측면이나 반품, 환불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존의 오프라인 서점을 적극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 (현대의서양문화 C형)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송대 출판문화원.최태만 외(2009). 한국 시각예술의 과제와 전망. 다할미디어.고윤정(2009). 한국의 행동주의적 공공미술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박삼철(2006). 왜 공공미술인가. 학고재.고필종(1997). 거리환경디자인. 미진사.여수빈(2007). 도시 재생의 역할로서 공공예술 고찰. 고려대학교 대학원.이기창(2012). 공공미술의 사회적 기능과 시행 사례분석. 공주대학교 대학원.박태욱(2008). 도시 공공공간에서의 아트마케팅 적용에 관한 연구 :공공미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사회적 경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이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에릭슨은 가족, 사회, 및 문화적 유산 등이 유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제안했으며 프라이드가 인생 초기의 부모-자녀 관계에 의해 형성된 유아의 성격은 불가역적이라고 주장한 반면 에릭슨은 병리적 성격형성의 예방을 중요시 하였으며 한 단계에서 실패했다 할지라도 이후의 단계에서 적절한 환경이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