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베이커리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뚜레쥬르의 마케팅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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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1) 조사배경
(2) 조사의뢰
(3) 조사방법

2. 본론
Part I. 베이커리 전 시장
1-1. 베이커리 매장 이용경험
1-2. 베이커리 매장 이용목적
1-3. 매장 1회 방문 시 지출하는 평균 지불금액
1-4. 구매시 동행
Part II. 베이커리 광고 태도
2-1. 브랜드 최초인지도 및 보조인지도
2-2. 제품 및 매장 정보 획득경로
2-3. 선호하는 광고 및 광고 모델
2-4. 자주 구매하는 브랜드
Part III. 베이커리 속성 평가
Part IV. 베이커리 브랜드 평가
4-1. 베이커리 브랜드 별 선호도
4-2.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매장 만족도
Part V. 카페형 베이커리 매장
5-1. 카페형 베이커리 이용경험
5-2. 카페형 베이커리 이용목적
5-3. 선호하는 카페형 베이커리

3. 결론
(1) FGI
(2) SWOT
(3) 마케팅전략 SUMMARY - 4P
본문내용
Part I. 초기상황
1. 경쟁이 극도로 과열된 제빵업계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들은 자본력과 조직력을 앞세워 다양한 이벤트와 제휴카드 할인 등 치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음
2. 시장 : 파리바게뜨, 크라운 베이커리, 뚜레쥬르 주축
-> 파리바게뜨 절대적 시장1위
-> 크라운 베이커리 업계 2위
3. CJ의 노력으로 1996년 8월 뚜레쥬르(프랑스어로 매일 매일)로 브랜드 이름 확정, 출시
▶ 경쟁 브랜드 보다 뒤늦게 시장 진출 - 확실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던 CJ
-> '갓 구운 빵'을 컨셉으로
Part II. 현재상황
1. 뚜레쥬르의 괄목할만한 상승세
-> 1999년 4월 100호 점 오픈-> 전년대비 24.5% 성장한 1100억원의 매출
-> 올 연말까지 점포 수를 600개로 늘릴 계획
->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KCSI) 5년 연속 1위 (2006년 9월)
-> 제품의 신선도를 통한 브랜드이미지 고급화

<중략>

P.S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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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dltm2***
    (2013.10.25 0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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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도 좋고 비주얼도 깔끔하고 맘에 드네요
  • rhtm***
    (2008.10.28 22:3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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