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젠테이션,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의의, 프리젠테이션의 목표, 프리젠테이션의 성공요소 고찰과 파워포인트의 기능, 파워포인트의 사용방법 및 파워포인트의 제작․활용시 주의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프리젠테이션의 의의

Ⅲ. 프리젠테이션의 목표

Ⅳ. 프리젠테이션의 성공요소

Ⅴ. 파워포인트의 여러 가지 기능
1. 꾸러미 작성 마법사
2. 파워포인트 개체
1) 개체 그리기
2) 개체 크기 조정
3) 눈금자
4) 안내선
5) 개체 회전
6) 개체정렬
7) 개체 서식
3. 축소 슬라이드 보기
4. 회의록 작성
5. 자동 클립아트

Ⅵ. 파워포인트의 사용 방법
1. 슬라이드 제작
1) 내용 구성 마법사 사용
2) 슬라이드 추가 및 서식 설정
3) 원하는 모양 선택
2. 슬라이드 보기
1) 슬라이드
2) 개요 보기
3) 여러슬라이드 보기
4) 슬라이드노트 보기
5) 슬라이드쇼 보기
6) 슬라이드 마스터 보기
3. 프레젠테이션 작성
1) 문자열 입력
2) 개체그리기
3) 그림삽입
4) 클립아트 삽입
4. 차트 제작
5. 표 제작
6. 애니메이션 제작
7. 화면전환

Ⅶ. 파워포인트의 제작․활용시 주의점

Ⅷ. 발표기술 향상 방법
1. 발언해서 잘 했다고 생각하게 한다.
2. 정해답 보다 변용을 칭찬한다.
3. 다양한 답을 이끌어 내는 물음을 던진다.
4. 핵심만을 짧게 한 마디로 말하게 한다
5. 거수(擧手)에만 의존하지 않는 지명을 한다.
6. 다양한 발언 신호를 포착한다
1) 거수에 의한 발언 신호
2) 노트에 의한 신호
3) 표정․동작에 의한 발언신호
4) 읽기
7. 먼저 노트에 기록하게 한다.
8. 말해야 할 때에, 말하고자 하는 바를 말하게 한다.
9. 무의미한 발언 추진책은 쓰지 않는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부의 교단 선진화 사업에 따라 각 교실에 1PC 및 대형 모니터가 지급되었다. 각 교실에 설치된 PC와 대형 모니터를 수업에 제대로 활용하려면 소프트웨어 및 CD롬 타이틀의 개발․보급이 뒤따라야 한다. 그러나, 소프트웨어가 보급될 때까지 교육을 멈출 수는 없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파워포인트는 이러한 소프트웨어 부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대안인 것이다. 파워 포인트의 하이퍼텍스트 기능은 인터넷이나 한글프로그램에서 사용되고 있는 하이퍼텍스트의 개념과 거의 비슷하다. 하이퍼텍스트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누구나 쉽게 마우스의 조작으로 원 하는 문서나 그림, 글로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메뉴 구성을 용이하게 해 준다. 둘째, 수정이 용이하다. 하이퍼텍스트로 문서를 연결할 경우 해당 문서를 따로 관리함으로써 전체 문서의 수정 없이 부분 수정을 통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셋째, 제작이 비교적 쉽다. 다른 언어나 저작도구로 하이퍼텍스트를 구현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파워포인트에서는 한글프로그램과 같이 빠른 시간 내에 익혀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앞으로 교사들이 직접 자료를 만들 때에는 파워포인트를 많이 활용하게 될 것이다. 물론 학교에서 과중한 업무로 인하여 시간적으로 이러한 자료를 만들 시간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교사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일이 가르치는 일이라면 자료 준비는 필수적인 활동이라 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는 특히 사회과 교수-학습에 좋은 자료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으며, 전국 교육용 소프트웨어 공모전부터는 교단 선진화 자료 분야도 신설되어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다. 한 해 동안 꾸준히 파워포인트 자료를 만들어 활용하고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여 누적한다면 아주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Ⅱ. 프리젠테이션의 의의

프리젠테이션이란 전문가들의 특별한 기술이 아니라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 경험, 노하우 등 제반정보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설득하는 모든 행위를 지칭한다. 프리젠테이션의 성
참고문헌
김경태,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김희진(2005), 광고프리젠테이션의 실제, 커뮤니케이션북스
이창호(2006), 스피치 달인의 생산적 말하기. 북포스
장용진, 프리젠테이션 모든 것
페터 우르스 벤더 (Peter Urs Bender), 성공을 약속하는 Power Presentation, 파워 프리젠테이션, 사람과 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학 연구 방법] 제2장 연구 계획서 작성
  • 사용될 수 있는 연구 계획서의 체제를 제시해 두었다. 서론과 연구 방법에 포함된 하위 항목은 논문의 성격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제목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연구의 목적3. 연구문제(가설)Ⅱ. 이론적 배경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2. 측정도구3. 연구절차4. 분석방법Ⅳ. 기대효과Ⅴ. 연구일정 및 비용그림 2-2. 연구 계획서의 체제3. 서론의 작성1) 첫 문장서론은 독자에게 그 연구의 배경에 관한 정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독자는 두 가

  • [국어교육론] 국어과에서의 매체언어 교육방안 연구
  • 활용의 여지가 많지만 여기서는 구체적으로 국어과 교육 영역에서 진행된 매체교육을 중심으로 연구 현황 및 동향을 분석하여 시사점을 얻었다. 국어교육 영역에서 매체교육 논의가 이루어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1980년대 후반에 문학교육 영역에서 먼저 이루어졌으며, 언어 사용 영역에서는 1997년에 이르러서야 김대행(1998)을 필두로 본격적인 논의들이 이루어지기 시작하였다. 국어교육에서 매체교육의 관련 연구들을 분류하여 보면 크게 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시 탈락한다!! 9. 입사지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를 내기 전 최종 확인사항10. 인사담당자의 자기소개서 check point11. 자기소개서 기본틀(예시)12. 독특한 자기소개서1) 주변 20인의 설문을 통한 자기분석2)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미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방법으로 보내면 된다. 하지만, 인생의 중요한 관문에서 연습은 없다. 자신도 모르게 전형화된 자기소개서 스타일을 분석해 보자.   ✰전형화된 자기소개서 - 성장과정  예) 독실한 가정에서 저는 1976년 하얀 눈이 내리는 11월 겨울 삼형제 중 막내로,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화와 예의 범절을 중시하시는 아버지께서는 다소 엄격하시지만 저의 말을 잘 경청해주시고 잘 이해하려 하셨으며, 정이 많으시고 검소하신 어머니는 항상 저희들에게 다정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사 진(4.5×5㎝)모집부문성명(한글)주민번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