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의 유형, 기법, 기술과 텔레마케팅의 국내환경, 작업환경, 아웃소싱, 문제점 및 향후 텔레마케팅산업의 발전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텔레마케팅의 유형
1. 전화를 거는 주체에 따른 유형
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2. 전개주체에 따른 유형
1) 사내 텔레마케팅(in-house telemarketing)
2) 외부위탁 텔레마케팅(TM Service Agency telemarketing)

Ⅲ. 텔레마케팅의 기법 및 기술
1. CRM 개념 적용
2. 기술적 향상
3. 캠페인 솔루션 기반 아웃바운드의 본격화
4. 활발한 콜센터 아웃소싱

Ⅳ. 텔레마케팅의 작업환경

Ⅴ. 텔레마케팅의 국내현황
1. 은행권
2. 증권사
3. 보험사
4. 유통업

Ⅵ. 텔레마케팅 아웃소싱

Ⅶ. 텔레마케팅의 문제
1. 채용과 근속의 불안정성
2. Call Center 비인간적 환경
3. 잘못된 Monitoring 평가
4. 고객 상담 능력
5. 콜센터 서비스개선 Process빈약
6. Callcenter Management
7. 콜센터의 대외 위상
8. 아웃소싱의 장벽

Ⅷ. 텔레마케팅산업의 발전 전략
1. 중장기 발전 전략
2. 구체적 발전 전략
3. 세부 추진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시대의 변화와 함께 통신기술의 발달은 텔레마케팅의 정의 또한 바꿔 놓았다. 텔레마케팅의 1950년대 정의는 '전화를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었고, 1970년대의 정의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과 연관지어 전화를 계획적으로 이용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전화나 다른 통신매체의 이용이 증대되고 기술적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보다 넓은 포괄적 의미의 정의가 내려지고 있다. 먼저 텔레마케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AT&T의 텔레마케팅편람에 따르면 텔레마케팅이란, '계획되고 통제된 판매와 서비스 프로그램을 위한 전기통신 기술과 경영시스템의 종합'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예일대학의 펴뮤트(permut S.)교수는 텔레마케팅이란 '구매자와 판매자가 실시간(real time) 기준으로 개인적인 대화로 연결된 계속적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코달(Kordhal, E)은 텔레마케팅이란 '판매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과 연결하여 전화를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여 전화의 사용에 중점을 두었다. 맥카퍼티(Macafferty, T)는 텔레마케팅을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원가를 절감하며 순이익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화를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과 연결해 판매수단으로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정의하였다. 휘셔(Fisher, P.)는 텔레마케팅은 '판매과정상의 하나 혹은 둘 이상의 단계를 수용하는데 전화를 계획적. 체계적으로 즉 적극적(proactive)으로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 또는 개념을 의미한다'라고 정의하였다. 휠딩(Fieding, P.)은 텔레마케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하는 도구로써 전화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또는 구매)하는 것으로 오늘날에는 때때로 다른 기술이나 도구를 이용하기도 한다'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 김을영, 텔레마케팅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마케팅 파이오니아(주)(1992), 텔레마케팅 운영실태 및 수요조사 연구용역보고서
○ 송현수(1998), 텔레마케팅 실무포인트. 새로운 제안.
○ 스탠리 리오 피델(1998), 텔레마케팅으로 돈벌기. 도서출판 책과길,
○ 안광호․이현식․현용진(1994), 마케팅 시장전략적 접근. 서울. 법문사
○ 원은정, 텔레마케팅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수철, 텔레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할인점]국내 대형할인 업태의 발전전망과 성장전략
  • 국내 대형할인 업태의 발전전망과성장전략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목적과 구성 4제2절 연구의 범위 5제2장 이론적 고찰제1절 대형할인점의 정의 및 유형 6제2절 최근 국내 유통환경의 동향 10제3장 국내외 대형할인업태의 변화추세제1절 해외 대형할인업태의 변화추세 15제2절 국내 대형할인업태의 변화추세 / 주요 할인점 현황 24제4장 국내 대형할인업태의 정책과제 및 제언제1절 국내 유통환경의 문제점 / 할인점 성장전략 35제2절 향후

  • [공급사슬관리론] 온라인마켓 옥션의 물류시스템과 택배업
  • 환경 모두에 걸쳐 정보의 부족이 나타났다. 네트워크화된 구매 정보 시스템등의 발전된 정보체제를 프리마켓온라인사에서 유지하려면 내외부적으로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반면에 정보관리 기업의 전문화된 관리로 인하여 프리마켓온라인사는 핵심사업에 전념할 수 있으며 체계적으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3. 문제점 및 향후전략1) 문제점프리마켓온라인사의 2세대 입찰시스템 개발을 위한 예정표에 의하면 산업생산품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산업의 지배구조 특징 및 현황3. 세계 영화산업의 최근 특징- 후속시장 전략과 OSMU, COPE34. 세계 영화의 7대 메이저 회사V) 영화산업의 메커니즘-22-241. 공급 메커니즘2. 수요 매커니즘VI) 한국영화산업의 형성과 발전-24-26VII)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특징27-351. 통계로 본 한국 영화의 현황2. 90년대 이후 한국영화산업의 투자구조3. 한국 영화산업의 성공요인과 경쟁력VIII) 한국영화의 국내 마케팅-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기법이다. 아웃소싱의 활용기법은 원해 미국의 경영학자 프리하라드 교수가 주창한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이다.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 등에서 한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건물관리나 식당운영 등 일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하는 것”이라고 기술하고 있다. 아웃소싱은 이러한 경쟁이론을 반전시킨 것으로 기업의 경영전략 중 한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자사의 업무「프로세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외부 기업에 위탁함으로써

  • [마케팅]아시아나 항공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목 차Ⅰ. 서 론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2. 성장과 발전3. 아시아나의 영업개황4. 사업영역 5. 사회공헌활동6. 제휴현황7. 재무현황Ⅱ. 본 론1. 환경 분석(1) 항공산업의 현황(2) 세계 항공산업의 지각 변동(3) 국내 항공업계 현황(4) 아시아나의 4P 분석(5) 아시아나의 SWOT 분석2. 촉진 전략 분석 3.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Ⅲ. 결 론 1. 전망 2. 추천전략Ⅰ. 서론1. 아시아나는 어떠한 기업인가?(1) 회사개요회사는 1988년 2월 17일 설립되어 동년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