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온라인시스템] 온라인 정보서비스, 온라인 CI, 온라인 E-CRM, 온라인정보검색시스템, 온라인점검시스템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온라인 정보서비스

Ⅲ. 온라인 CI

Ⅳ. 온라인 CI의 전략

Ⅴ. 온라인과 e-CRM

Ⅵ. 온라인정보검색시스템
1. 온라인정보검색과 WWW검색
2. stateful시스템과 stateless 시스템의 차이
1) stateful시스템의 특징
2) stateless시스템의 특징
3. 온라인정보검색의 변화
1) 온라인정보검색과 WWW검색의 현상
2) stateful시스템과 stateless시스템의 차이

Ⅶ. 온라인점검시스템
1. 온라인점검서비스의 개념
2. 온라인점검서비스 시장 현황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터넷 상의 Web 정보량과 정보의 종류, 정보제공자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이용자들의 인터넷 정보이용을 돕기 위한 정보검색도구로서 개발된 것이 검색엔진이다. Web 검색엔진이 인터넷상에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1994년 이후이다. 검색엔진은 로봇 에이전트(Robot agents)라는 Web을 순회하는 프로그램에 의해 정보를 수집한다. 로봇 에이전트는 지정한 URL(Uniform Resourcd Locator)을 순회하며 각 홈페이지들의 정보를 수집하며, 검색엔진은 수집된 정보를 이용자가 편리한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인덱스(index)를 제공한다. 즉, 전세계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방대한 인터넷 정보 중에서 필요한 정보가 어디에 있는지(know-where)를 알려 주어 인터넷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300여개의 이상의 Web 검색엔진들이 동작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검색엔진들은 각각 고유한 특성이 있고, 그 사용법도 모두 약간씩 다르다. 따라서 인터넷 상의 Web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기 위해서는 각 검색엔진의 특성과 연산기능 및 조건식 등의 사용법에 대한 지식이 요구된다.
한편 검색엔진을 분류하는 기준은 아직 공식적으로 명확하게 정립되어 있지 않다. 대체적으로 무엇을 분류의 기준으로 삼는지에 따라 구분은 달라지기도 하며. 동일한 내용도 사람에 따라 각기 달리 불려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검색엔진은 동작특성에 따라 주제별 검색엔진, 키워드 검색엔진, 멀티 검색엔진으로 구분된다. 주제별 검색엔진은 특정주제에 해당하는 각종 정보를 목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디렉토리 검색엔진, 메뉴검색엔진으로 불려지고 있으며, 계층적 구조로 정보를 분류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접근하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주제별 검색엔진은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특별한 주제어나 키워드 등을 표현하기 힘들 때 사용하면 효율적이다. 그러나 원하는 정보를 얻기까지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 정보와 같이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며, 중간에 잘못 선택하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게 되는 단점이 있다.
참고문헌
▷ 김유정, 조수선(2001), 사이버 커뮤니티로서의 인터넷 사이트 연구 여성사이트에 대한 탐색적 접근, 한국언론학보
▷ 김유정(2001), 온라인 저널리즘, 그 지평과 현실, 언론개혁시민연대 세미나 자료
▷ 김유정(2001), 온라인 저널리즘, 그 지평과 현실, 언론개혁시민연대 인터넷 미디어 연구보고서, 인터넷 미디어와 시민사회
▷ 이화행(2002), 독일 공영 텔레비전 방송사 ZDF의 온라인 저널리즘 온라인 서비스 특성, 전략에 대한 실증 연구, 한국언론학보, 46-6, 64-95
▷ 한국소비자보호원(2000), 온라인게임서비스제공 및 이용실태 조사
▷ 현대원(2000), 전통적 매스미디어로서의 공중파 방송의 온라인 방송 서비스 개시에 따른차별적 생존전략 연구,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창간호,
▷ 온라인 결제시장의 현황과 전망  2001 K-Mobile 세미나 발표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의, 소비자에 의한,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경영 -4, 5장 서비스운영관리
  • 온라인으로의 시장의 이동>4.1.1 고려요인일반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시설물이 입지할 때에는 그 중요도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자연적 입지요인, 경제적 입지요인, 사회적 입지요인이 중요한 고려대상이 된다.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자연적 입지요인은 의미가 없으며, 경제적 입지요인이나 사회적 입지요인과 더불어 도메인 주소나 검색어 선정 등의 온라인 특유의 고려요인들이 존재한다.∎ 고객분석.일반적으

  • [여행사경영] 모두투어 분석
  •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모두투어, 2년연속 서비스경영대상 수상글쓴이 : 세계여행신문 / 작성일 : 2004-01-14 오전 11:22:00모두투어는 지난 12월 18일 열린 2003 한국서비스경영대상에서 2년연속 여행사부문 서비스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모두투어는 홀세일업체임에도 불구하고 경영전략, 고객점검 서비스 강화 및 개선책 마련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 경영대상은 산업자원부의 서비스 품질우수기업인증을 받은 업체

  • e비즈니스 시스템[전사적 자원관리지식경영CRM균형성과표공급망관리]
  • 분석중심)고객의 경험을 면밀하고 심층적으로 파악 관리5.고객관계관리CRM 성공사례5.고객관계관리CRM 실패사례5.고객관계관리균형성과표(BSC)?BSC(균형 성과표)CRM(고객관계관리)SCM(공급망관리)KMS(지식경영시스템)ERP(전사적자원관리)6.균형성과표균형성과표(BSC) 필요성기존 재무지표 만으로는 기업의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엔 부족 무형자산을 운용,활용역량 뿐만 아니라조직 내에 동기를 부여하는 성과지표 의 필요성 인식 6.균형성

  • [경영정보시스템] CRM도입 성공기업 사례 -동부 화재 콜센터
  • 분석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CRM(e-CRM 포함) 기법이 적용된 시스 템을 구축하여 향후 수익창출 센터(Profit Center)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였다.⑥ 365일 24시간 무정지 시스템Oracle9i Real Application Cluster를 도입하여 24시간 365일 무정지 시스템을 통해 고객만족 및 운영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4. CRM을 통한 성과가시적 효과 - 매출향상 (COST CENTER -> PROFIT CENTER 로의 변화)고객에 대한 정보를 단일 소스에서 관리하여 다양한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정보, 자연어 검색기능 대폭 강화2005년 1조원 매출목표(2002년 2500억원 매출목표)롯데닷컴120만명(2001.7)100억원11개 상품군3개의 커뮤니티 운영세븐일레븐과 제휴, 통합 배송시스템 전개중롯데계열 20개사와 HP, 한국통신 10개사와 B2E Mall 운영한솔 CS320만명(2001.4)140억원11개 상품군16개 전문몰과 연계운영쇼핑 제안기능 강화2001년 6월 Csclubbook.com개설(2001년말까지 150억원 매출목표)뉴미디어 활용 상거래 분야로 사업확장 계획③ 경쟁업체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