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론] SK텔레콤 T-WORLD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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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체험마케팅 전략인 T-WORLD에 관한 조사 및 마케팅전략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결과 보고서.
설문조사를 통해 T-WORLD의 서비스/매장에 대한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한계점 등의 조사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통해 현 시점의 개선사항과 향후 만족도 및 매출 증대 방안 고찰.

20대 초 중반 연령, SK 가입자, 남과 여 5:5 비율로 조사
목차
1. 조사 배경 및 목적
- 조사의 배경
- 조사의 목적
- 조사의 방법 및 구성

2. 설문조사의 결과 분석
- 응답자의 특성
- T-WORLD의 인지도
- T-WORLD의 이미지

3. 분석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 분석
- 도출된 문제점
- 문제점 분석

4. 대안제시 및 결론
- 서비스에 대한 개선
- 마케팅 접근방법의 개선
- 결론
본문내용
조사배경
과연 이러한 조사가 왜 필요한가 ?
현재 이동통신시장은 치열한 경쟁상황에 놓여있다. 이러한 경쟁상황에서 앞서 기 위해 각 이동통신사들은 고유 브랜드를 만들어 브랜드 인지도 및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자사의 고유브랜드를 딴 체험 형 매장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들이 효과가 있는 것인지에 물음표를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설문조사 목적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 할 것인가?
본 설문조사의 목적
① 경쟁이 치열한 이동통신업계에서 SKT의 T-WORLD의 현 상황은 어떠한가?
② T-WORLD에 대한 고객의 인지도 및 만족도는 어떠한가?
③ 체험매장 방문이 방문 전에 가지고 있던 고객들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는가?
설문조사결과의 활용
① 분석 된 자료들을 토대로 현재 SKT의 T-WORLD의 현재 문제점을 분석
②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
③ 문제점 개선 후 T-WORLD가 나아가야 할 지향점 제시
그렇다면 조사는 어떤 방법으로 시행되며 어떤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본 조 사
조사의 방법
자료수집방법
: 설문지를 이용한 표본조사 (N=30)
참고문헌
* 성 별 : 남과 여 5:5 비율로 조사
* 연 령 : 20대 초 중반 연령이 많은 비율을 차지
* 가입 통 신 사 : SK 가입자가 대부분을 차지
* 소 득 수 준 : 30만원 이하의 사람들이 대부분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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