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모의수업] 배고픈 애벌레-수학 모의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급명
유아연령
활동유형
일시
생활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
<활동내용>
준비물
도입
전개
평가
마무리
본문내용
- 00반, 선생님께서 사진을 한 장 준비해오셨어요. (사진을 융판에 붙이며) 그런데, 사진의 그림이 여기 보이는 빨강색, 노란색, 초록색 종이로 가려져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여기 보이는 사진 속에는 무엇이 숨어있을까요? 누가 나와서 빨강색, 노란색, 초록색 종이 중에 한 장을 열어볼까요?
- 00가 앞에 나와서 열어보도록 해요.
- 고마워요, 자리에 들어가서 앉아요.
- 00반, 00가 빨간색 종이를 열었는데, 어떤 사진인거 같아요?
- 그럼, 이번에는 선생님께서 열어볼게요. 어떤 색깔의 종이를 열어볼까요?
- 노란색 종이를 열어볼게요. 사진에는 누가 숨어있는 것 같아요?
- 애벌레가 숨어있는지 초록색 종이를 열어서 확인해볼게요.
- 그래요, 00반이 말한 것처럼 여기에는 애벌레 한 마리가 숨어있었어요.
- 이번 시간에는 선생님께서 너희들에게 동화를 한편 들려줄 거예요. (동화의 제목을 융판에 붙여주면서) 동화의 제목은 배고픈 애벌레에요. 그리고 이 동화를 쓰신 작가는 에릭 칼이라는 분이에요. 동화를 잘 들어보도록 해요.

(융판에 해를 붙여주며) 해님이 방긋 웃으며 떠오르는 월요일 아침이에요. (융판에 애벌레를 붙여주며) 너무너무 배가 고픈 애벌레 한 마리가 있었어요. 애벌레는 너무 배가 고파서 먹을 것을 찾으러 다녔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수업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수업설계 과정에 필요한 요소는 묵시적 지식을 첨가하여 다섯 가지로 설명될 수 있다. 즉, 교육목표와 수업목표의 이해, 학생 이해, 학습내용 이해와 조직, 교수방법의 이해 그리고 묵시적 지식의 체계다. 2. 수업이론과 수업모형1) Bruner의 발견- 교수학습이론브루너의 인지이론은 그가 교육에 대한 적용으로서 제시하고 있는 수업이론에서 명확히 나타나 있다. 그는 교육의 문제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의미

  • [초등수학] 6학년 2학기 8단원, 문제 푸는 방법 찾기
  • 수학에 관한 이론본 조의 모의 수업은 6학년 나 단계의 8. 문제 푸는 방법 찾기 단원의 마지막 차시로, 이는 ‘문자와 식’ 영역에 해당한다. 본 조의 수업 계획안을 제시 하기 앞서 수학에 있어서 유의미한 수학가들의 이론을 살펴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특히초등수학의 영역과 관련이 깊은 몇몇 수학자들의 이론들을 간략하게 살펴보기로 하겠다. 그리고 우리가 목표로 하였던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하여, 문제 해결

  • [유아교육] 유아 ICT활용 수업계획안 -봄
  • 수업계획 영역- 영어ICT 도구- 인터넷 유아 영어 사이트주제- 봄계획 : 7세 아동 발달 특성과 컴퓨터 교육 특성 조사전반적 유아 영어교육 조사유아 iICT 교육과정 서적 찾아보기적절한 유아 영어 교유 사이트 검색봄에 대한 주제망, 활동망 조직▸2007년 12월 4일참여인원 : 3명시간 : 오후 6시~10시논의 내용 : -본격적 보고서 작성 시작-사이트 선정농림부 어린이 농업 교실 사이트-서적을 참고로 ict교육 설계유아 교육과 멀티미디어, 이경우, 창

  • [교육평가]수행평가
  • 수학습 및 평가를 제시하여 평가의 다양화와 개별화를 꾀한다. 예를 들어 대도시 아파트 지역에서 집에서 기르는 동물과 식물은 읍 면지역의 조건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이러한 까닭으로 도시형은 곤충의 애벌레, 햄스터, 거북 등 실제 사육 가능한 동물을 제시하고 동물의 상태를 관찰 조사하는 portfolio형 평가를 예시하여 주는 것이다.5) 균형 감각을 가진 수용일선 교육현장에서 흔히 범하기 쉬운 실수의 유형은 균형 감각의 부족이다. 열린교육, 수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
  • 수업목표이야기를 읽고, 인물의 성격과 사건의 전개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안다.학습방법글의 내용이해하기문제해결방법학습소단원의 특성이 소단원은 작품을 읽고, 인물의 성격을 파악하여 그것이 사건 전개와 어떠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는 활동으로 구안되었다.4차시에서는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의 일부분을 읽고, 인물들의 성격을 평가하며 인물이 겪게 되는 사건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본다.5~6차시에서는 ‘우리 집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