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나누기] 물놀이 안전 이야기나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급명
유아연령
활동형태
일시
생활주제
주제
활동목표
활동명
<활동내용>
준비물
주의집중
도입
전개
평가

마무리
본문내용
- (사진을 융판에서 정리하면서) 이렇게 우리가 물놀이를 할 때, 수영복을 입고, 머리에는 수영 모자를 쓰고, 눈에는 물안경을 써요. 그리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명조끼를 입고, 튜브를 사용해서 놀이를 할 수가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물놀이를 하기 전에 우리는 지켜야 할 규칙이 있어요. 무엇이 있을까요?
- 그래요, 잘 말했어요. 우리는 체육시간에 운동을 하기 전에 무엇을 먼저 하지요?
- 그래요, 준비운동을 하고 체육활동을 해요. (융판에 사진을 붙여주면서) 이렇게 준비운동은 물놀이를 하기 전에도 꼭 해야 해요.
- 또, 너희들이 바다나 수영장에 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엇을 지킬 수 있을까요?
- 잘 말했어요,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놀 때에는 부모님이나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이 있는 가까운 곳에서 놀아야 해요.
참고문헌
다음까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물놀이 안전 교육 학습 계획안
  • Ⅰ. 서론1. 물놀이 안전의 선정 이유물은 인간생명의 근원이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매체이기도 하다. 따라서 물놀이는 가장 대표적인 놀이로써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즐거움을 주는 활동이다. 그러나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거나 무리하게 물놀이를 할 경우 물에 빠지는 익수사고를 비롯한 여러 가지 사고들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기숙 외,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과 응급처치』, 「제10장 유아를 위한 스포츠 안전」, 2009, 양서

  • 안전한 물놀이 학습지도안 안전한 물놀이 수업지도안 안전한 물놀이 공개수업지도
  • 주제여름소요시간약 10 분활동명안전한 물놀이를 하려면 (이야기 나누기)대상만 5 세 활동 목표1.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기본생활>안전한 생활>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행동하기)2. 위험에 대처하는 방법을 습득한다.(기본생활>안전한 생활>안전의 중요성 알고 참여하기)집단형태대집단활동 과정활동 방법 (교사 - 아동 상호작용)활동자료도입시원한 바람이 이마 땀닦는 시늉을 한다저기서 불어오면 먼곳을 손가락으로 가리킨

  • 일일 활동계획안 물놀이 안전수칙
  • 이야기해본다.․ 이름카드하루일과 표간식 및휴식10:20~10:40* 바르게 앉은 유아부터 손을 씻게 한 후 컵을 가지고 자리에 앉도록 한다.* 두손 짝 기도 후 마시도록 지도한다.* 다 마신 후 컵을 씻어 정리한다.* 정리를 끝낸 후 교사 앞으로 모여 앉는다.* 전이활동1)우유를공급해 주시는분께 감사하는마음을 가진다.2) 바른 자세로우유를 마신다.이야기 나누기10:40~11:10물놀이 안전수칙* 활동목표: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안다(의사소통>말

  • 활동계획안 여름 물놀이 안전수칙
  • 이야기해본다.․ 이름카드하루일과 표간식 및휴식10:20~10:40* 바르게 앉은 유아부터 손을 씻게 한 후 컵을 가지고 자리에 앉도록 한다.* 두손 짝 기도 후 마시도록 지도한다.* 다 마신 후 컵을 씻어 정리한다.* 정리를 끝낸 후 교사 앞으로 모여 앉는다.* 전이활동1)우유를공급해 주시는분께 감사하는마음을 가진다.2) 바른 자세로우유를 마신다.이야기 나누기10:40~11:10물놀이 안전수칙* 활동목표: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안다(의사소통>말

  • 교육 활동 계획안 - 여름의 날씨와 물놀이
  • 주제주제:여름활동영역이야기 나누기소주제:여름의 날씨와 물놀이수업일시대상유아만4세작성자집단대집단활동자료실물사진,안전규칙판시간15분교육과정관련요소* 의사소통 영역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한다.이야기 듣고 이해하기>다른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한다이야기 듣고 이해하기>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한다.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일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