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내가 담임이 된다면 학급을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를 졸업하고 1년 후의 내 모습을 생각해본다. 한 반의 담임교사로서의 내 모습을 그려본다. ‘어떤 모습일까? 그 때의 나는 담임교사로서 우리 반 아이들에게 어떤 선생님의 모습일까?’
학교를 다니면서, ‘나중에 내가 교사가 되면 이렇게 해야지, 저렇게는 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었는데, 내가 바라던 모습의 교사상일지 1년 후의 나를 생각해본다.
지금까지 내가 학교를 다니면서 함께했던 선생님들을 생각해보면, 담임선생님들 모두 각기 다른 방법으로 학생을 지도해오셨다. 엄격하게 대해주신 선생님도 계셨고, 자상한 선생님도 계셨다.
나는 담임교사가 된다면, 엄격한 선생님보다는 자상하고 아이들에게 웃음을 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 유치원 교사라는 직업이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지만, 내가 힘들어도 우리 반 아이들에게는 밝은 선생님이 되고 싶다. 실습도 해보고, 유아교육과에 와서 공부도 하면서 느낀 점은 아이들의 잘못된 점에 대해서 꾸중을 하고 화를 내는 것보다는, 왜 그렇게 하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로 말을 해주면 아이들은 자신이 잘못한 점을 어느 정도는 알게 되는 것 같았다. 이렇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학급활동에 대하여
  • 어떻게좀 해주세요.선생님 사랑해요. 자주 속삭임장에 쓸께요순영이가 썼어요.2)자기 소개서① 자기소개서 작성 - 학생에 대한 올바른 파악은 학급운영의 기본이 되므로 학기초 종합적인 학생이해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이 필요하다. 이러한 자기소개서는 전학년 담임이나 생활기록부로 인해 생기는 선입견을 없애는데도 도움이 된다. ② 자기 소개서는 학급운영계획서가 나갈 때 함께 나누어주어 집에서 작성해오도록 한다.③ 자기 소개서를 작

  • [학교경영계획][학교경영계획][학교경영][학교][경영][학교경영계획 정의][학교경영계획 모형][학교경영계획 분석]학교경영계획의 정의, 학교경영계획의 모형, 학교경영계획의 분석, 학교경영계획의 사례 분석
  •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 것인가를 고려하면서 학교의 경영계획, 조직, 운영, 평가를 포함하는 일련의 과정을 다룬다.학교경영의 계획, 실천, 평가의 순환 과정은 각 단계에서 다시 계획, 실천, 평가의 복순환 과정이 형성된다. 이것은 계획단계에서도 계획수립, 수립된 계획의 실천, 계획수립 내용의 평가가 이루어져야 함을 말한다.문제 규명은 학교운영의 문제가 무엇이며 교육의 요구는 어떤 것이 있는가를 파악하는 단계이다. 여기서는 상위목표

  • [교육학] 아동 독서교육, 독서지도를 위한 독서기록장
  • 감상문에 대해 간단한 답글을 달아 오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독서기록장을 쓰고 다독을 하고 성실하게 쓴 아동에게 상장을 주거나, 가족의 독서 신문 만들기, 홈페이지에 독서관련방을 운영하는 등 독서 관련 행사를 다양화하여 아동들에게 흥미를 주는 독서 활동을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동들로 하여금 많은 책을 접하도록 하는 방법으로는 학교 도서관을 적극 이용하도록 한다. 또는 학급 내에 학급 문고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것들101. 습관의 힘102.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103. 아몬드 104. 아큐정전105. 앵무새 죽이기106. 어떻게 살것인가107. 어린왕자108. 언어의 온도109. 엄마를 부탁해110. 엔트로피111.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 인생수업112. 여행의 이유 113. 역사란 무엇인가114. 연금술사115. 열정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 책을 통해 들여다보는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과지향해야 할 초등교육
  • 것이 무엇이며, 타인과 어떻게 어울려야 하는지를 배워 나간다. 그리고 그렇게 아이들은 아이들만이 누릴 수 있는 순수함을 키워나가게 된다.본문의 내용 중 너무나 인상 깊은 부분 - 이 부분은 각 종 인터넷 서점에서 미디어 리뷰에 꼭 적혀 있었음 - 이 있어 잠깐 적고 가겠다. 문자와 말에 너무 치중하는 현대의 교육이, 오히려 아이들이 마음으로 자연을 보고 신의 속삭임을 듣고 또 영감을 느끼는 것과 같은 감성과 직관을 쇠퇴시키지는 않았을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