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라는 주제로 수업.부분수업.] 컴퓨터와 로봇 이야기나누기와 게임. 정보 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학급명
유아연령
만 5세
지도교사
일시
생활주제
정보를 나눌 수 있어요.
일일 시간표
07 : 30 ~ 09 : 00 등원 및 인사하기
09 : 00 ~ 09 : 50 실내 자유선택활동
09 : 50 ~ 10 : 05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10 : 05 ~ 10 : 30 오전간식
10 : 30 ~ 11 : 10 이야기나누기
11 : 10 ~ 11 : 50 게임
11 : 50 ~ 12 : 00 화장실 다녀오기
12 : 00 ~ 13 : 00 점심식사 및 이 닦기
주제
컴퓨터와 로봇
시간/활동목표
<활동내용>
준비물
컴퓨터의 모습을 탐색하고 명칭과 기능을 알 수 있다.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컴퓨터와 로봇의 부분을 알아맞혀 볼 수 있다.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본문내용
< 이야기나누기 >
- 선생님께서 사진을 준비해오셨어.
- 그런데, 사진이 종이에 가려져서 보이지가 않지요?
- 여기에는 어떤 사진이 숨어있을까?
- 어떤 색 종이를 열어볼까?
- 그래, 빨간색을 열어보자.
- 누가 나와서 해주겠니?
- 그래, ㅇㅇ가 나와서 해보자.
- ㅇㅇ야, 자리에 들어가자.
- 무엇인거 같아요? 누가 말해보겠니?
- 그래, ㅇㅇ가 말해보자.
- 컴퓨터가 맞는지 한 번 열어볼까?
- 너희들이 말한 것처럼 컴퓨터였어.
- 오늘은 00 반이 컴퓨터에 대해서 알아 볼 거예요.
- 이 사진에는 무엇이 보이는지 살펴보자.
- 컴퓨터에서 어떤 모양이 보이니?
- 잘 말해주었어.
- 여기 보이는 가장 큰 네모는 텔레비전과 비슷한 모양인데, 우리는 모니터라고 불러요.
- 따라서 말해보자. 모니터.
- 너희들에게 컴퓨터가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 거예요.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 청소년 인터넷중독에 대해서
  • 부분의 시간을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보낸다. 처음에 의도했던 시간보다 더 오래하게 된다.2) 내성과 금단 만족하기 위해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인터넷 사용으로 보낸다. 만족하기 위해서 점점 더 자극적인 것을 찾는다. 인터넷을 하지 않으면 불안, 우울, 초조감에 시달린다. 인터넷을 하게 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수업 중에도 게임소리가 귓전을 맴돈다. 밤에 잠자리에 들어도 눈이 말똥말똥해지며 다음에 인터넷을 할 생각에 빠져있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 이야기 나누기(국화반과 함께 수업 진행)* 희태 : 컴퓨터 했어요. 누나랑 게임* 양훈 : 엄마, 아빠와 함께 디지몬 게임* 승환 : 아빠가 로봇 사 주었어요. 아주 큰 거* 현교 : 집에서 텔레비전 보았어요. * 선생님 : 선생님은 간식(떢볶이, 빵, 우유) 사 가지고집에 오는데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9층까지걸어서 올라갔어요. 그래서 속 상했어요. 주말이야기 캠프에서 즐거웠던 일 그림 그리기 점심 식사 (골고루 먹어요) 학습지도내용시 간활 동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 이야기 나누기(국화반과 함께 수업 진행)* 희태 : 컴퓨터 했어요. 누나랑 게임* 양훈 : 엄마, 아빠와 함께 디지몬 게임* 승환 : 아빠가 로봇 사 주었어요. 아주 큰 거* 현교 : 집에서 텔레비전 보았어요. * 선생님 : 선생님은 간식(떢볶이, 빵, 우유) 사 가지고집에 오는데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9층까지걸어서 올라갔어요. 그래서 속 상했어요. 주말이야기 캠프에서 즐거웠던 일 그림 그리기 점심 식사 (골고루 먹어요) 학습지도내용시 간활 동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 이야기 나누기(국화반과 함께 수업 진행)* 희태 : 컴퓨터 했어요. 누나랑 게임* 양훈 : 엄마, 아빠와 함께 디지몬 게임* 승환 : 아빠가 로봇 사 주었어요. 아주 큰 거* 현교 : 집에서 텔레비전 보았어요. * 선생님 : 선생님은 간식(떢볶이, 빵, 우유) 사 가지고집에 오는데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서 9층까지걸어서 올라갔어요. 그래서 속 상했어요. 주말이야기 캠프에서 즐거웠던 일 그림 그리기 점심 식사 (골고루 먹어요) 학습지도내용시 간활 동

  • 인터넷 중독 인터넷 보급현황 인터넷 중독 진단기준
  • 부분의 시간을 인터넷을 사용하는데 보낸다.   처음에 의도했던 시간보다 더 오래하게 된다. 2) 내성과 금단   만족하기 위해서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인터넷 사용으로 보낸다.   만족하기 위해서 점점 더 자극적인 것을 찾는다.   인터넷을 하지 않으면 불안, 우울, 초조감에 시달린다.   인터넷을 하게 되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수업 중에도 게임소리가 귓전을 맴돈다.   밤에 잠자리에 들어도 눈이 말똥말똥해지며 다음에 인터넷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