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에버랜드의 지식경영과 에버랜드의 디자인 전략 및 에버랜드의 이벤트 전략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에버랜드의 지식 경영
1. 신지식인 육성
2. 지식 컨테스트
3. 학습조직
4. 지식스타
5. 보상제도

Ⅲ. 에버랜드의 디자인 전략
1. Site Design
2. Page Design
1) Navigation
2) Layout
3) Color
4) typoraphy
5) Icon
6) Graphics
3. 멀티미디어

Ⅳ. 에버랜드의 이벤트 전략
1. 장미축제
2. 골든벨 울리기
3. 알까기 대회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 6대 테마 파크로 성장한 에버랜드는 연간 1천만 명에 가까운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 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로서 자리 매김 하였다. 사람들은 호랑이와 사자가 있는 사파리 월드, 봄에 열리는 튤립축제, 사계절 물놀이 공원인 캐러비안 베이, 겨울에 개장하는 썰매장인 스노 버스터 등 국내에서 보기 드문 다양한 놀이 시설과, 일반 서비스 업체들과 구별되는 직원 서비스에 매력이 있다고 말한다. 삼성에버랜드의 근간은 시간(時間), 인간(人間), 공간(空間).이라는 三間정신이다. 이 땅에 근대화 물결이 일던 `60년대초, 국토개발의 사명으로 후손들에게 빛나는 국토유산을 물려준다는 비전으로 탄생한 삼성에버랜드는 그 사명과 비전을 공간 가치 개발에만 국한하지 않고 시간 가치의 개발, 신생활의 개발로 끊임없이 확대해 왔다. 특히 지난 97년 `삼성에버랜드`로 CI를 변경하고 제2의 탄생을 선언한 삼성에버랜드는, 모든 경영 조직과 기업환경을 1차산업형에서 3차산업형으로, 지역형․지방형에서 국가형․국제형으로 탈바꿈시키고, 내국인 중심의 비즈니스를 내외국인 중심의 비즈니스로 변화시킴으로써, 한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하여 왔다. 그리하여 삼성에버랜드는 리조트, 엔터테인먼트 공간 및 도시 생활 공간, 문화교육의 장, 식문화의 선도자로 발전할 것이며 인간 중심의 감동 창출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 최상의 공간을 제공하는 초일류 기업을 만들어 가고있다. 인간과 환경, 첨단기술과 정신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인본주의적 사업과 폭넓은 고객 중심의 고객 서비스를 실천함으로써 `21세기 월드 클래스 종합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40여개의 최신 어트렉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발점으로 한 사계절 꽃 축제, 국내 최초, 최장의 눈썰매장을 갖춘「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실내외 복합형 워터파크「캐리비안 베이」, 그리고 국내 최초 on road 자동차 경주장 『에버랜드 스피드웨이』등 세계 6대 테마파크의 명성에 걸맞는 「21세기 월드 클래스 복합 리조트 타운」을 만들어 가고 있다. 에버랜드의 경영철학은
참고문헌
□ 에버랜드 홈페이지, www.everland.co.kr
□ 이두희, 한국의마케팅사례Ⅲ, 박영사, 1999
□ 허윤정,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시공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문제] 환경경영에 대해서- 사례중심으로
  • 경영을기업의 경제적, 생태적 성과 간의 최적 상태에 도달하려는 목표하에 환경보호를 모든 기업의 기능내에 통합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Gray etal(1992) 은 넓은 의미로 기업의환경적 입장을 검토하고, 기업의 입장을 향상시킬 정책 및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계속적 발전과 효과적 경영을 위하여 경영 시스템을 변화해 가는 기업의 반응 범위로보았으며 환경경영의 구체적 기능을 환경적 검토, 정책과목표의 개발, 전과정분석, ISO등환경표준,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이벤트를 개최, 다양하고 자연스런 단체 만남의 장 마련.- SBS오락프로그램 , MBC 드라마및제작 협찬.- 마케팅, 상담, 관리, 이벤트, 홍보, 웨딩사업, 전략사업, 인터넷사업 등 분야별 전문 부서를 둔 벤처기업.- 회원교류 확대, 기업 이미지 관리 등을 위해 직영 지사 체제 고수1. 연 혁1-2. 창업자 및 현재경영자창업자 : 정성현(현재 듀오 고문) 현재경영자 : 김혜정(金惠正)-서울대 독문학과 졸업

  •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
  • 및 기타지역(4)국내현황3. 워터파크의 성격 및 특성가. 워터파크의 성격나. 워터파크의 특성제3절 국내 워터파크 경영 사례1. 캐리비안 베이 소개2. 캐리비안 베이 SWOT분석3. 캐리비안 베이 경영전략제4절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과 경쟁전략1. 워터파크 산업의 문제점2. 워터파크 산업의 경쟁전략참고문헌제1절 조사배경 및 동기오늘날 여가활동은 일상생활의 중요한 부분이며, 휴식뿐만 아니라 생활의 질을 높이고, 인생의 경험을 풍부하게 해

  • 새로운 경쟁전략 환경경영
  • 경영을기업의 경제적, 생태적 성과 간의 최적 상태에 도달하려는 목표하에 환경보호를 모든 기업의 기능내에 통합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Gray etal(1992) 은 넓은 의미로 기업의환경적 입장을 검토하고, 기업의 입장을 향상시킬 정책 및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계속적 발전과 효과적 경영을 위하여 경영 시스템을 변화해 가는 기업의 반응 범위로보았으며 환경경영의 구체적 기능을 환경적 검토, 정책과목표의 개발, 전과정분석, ISO등환경표준,

  • [환경문제] 환경경영 - 필수경영- 사례중심으로
  • 경영을기업의 경제적, 생태적 성과 간의 최적 상태에 도달하려는 목표하에 환경보호를 모든 기업의 기능내에 통합하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Gray etal(1992) 은 넓은 의미로 기업의환경적 입장을 검토하고, 기업의 입장을 향상시킬 정책 및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며, 계속적 발전과 효과적 경영을 위하여 경영 시스템을 변화해 가는 기업의 반응 범위로보았으며 환경경영의 구체적 기능을 환경적 검토, 정책과목표의 개발, 전과정분석, ISO등환경표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