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온라인게임시장의 동향 및 향후 시장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e비스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초고속인터넷의 급속한 보급으로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은 국내외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본 리포트에서는 최근의 온라인게임 시장동향을 알아보고 온라인게임시장의 변화와 이에 대한 시사점 및 대응방안에 대하여 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온라인게임시장 동향
(1) 온라인게임시장의 성장
(2) 규모성장세의 둔화

2. 온라인게임시장 변화
(1) 캐주얼게임의 가파른 성장
(2) 다자간 경쟁구도의 본격적 진입
(3) 선두업체의 시장지배력 강화
(4) 해외 게임업체의 국내 온라인게임시장 진입

3. 향후 시장전망
(1) 내수성장세 둔화 지속, 해외시장 다변화가 관건
(2) 쏟아지는 신작 및 영역파괴 경쟁속에 수익성 차별화 예상
(3) 향후 시사점
본문내용
향후 전망

1. 내수성장세 둔화 지속, 해외시장 다변화가 관건

05년 상반기 주요 온라인게임업체 12개사의 합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5.6% 증가한 4,587억원에 이른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넥슨이 캐주얼게임 ‘카트라이더’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60% 성장한 1,208억원에 이르렀기 때문이며, 게임포털업체 넥슨을 제외한 게임업체들의 총 매출액은 전년대비 오히려 1.3%감소하였다. 그러나 향후 다양한 캐주얼게임을 포함한 게임포털의 등장 및 기존 선두 게임포털들의 퍼블리싱 사업을 통한 라인업 확충의 영향으로 성장세는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MMORPG게임 사용자의 증가세 둔화와 캐주얼게임의 성장세로 인한 MMORPG시장의 상대적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05년 하반기 전체 온라인게임시장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2.5%~14%성장에 그칠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05년 4사분기부터 다양한 장르의 MMORPG 대작 게임들이 대거 출시되며 이로 인한 MMORPG게임의 사용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06년 성장률은 전년대비 16%이상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침체로 지연되었던 소비자들의 PC업체들의 가격인하 경쟁으로 신규 노트북 및 데스트탑의 교체수요로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국내 시장의 경우 05년 상반기 데스크탑과 랩탑을 합쳐서 상위 5개 업체들의 판매수량은 전년동기대비 35.3% 증가한 153만대 수준으로 추정되며, 하반기에도 노트북을 중심으로 하는 PC업그레이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세게 2분기 PC출하량은 전년동기대비 16.9% 증가했으며 전분기대비 2% 증가한 4,657만대로 일반적으로 2분기 출하량이 전분기대비 4~8% 감소하는 계절적 특수성을 감안하면 PC시장이 예상에 비하여 빠르게 회복되고 있음을 가늠케 한다. 이러한 PC수요의 증가는 3D MMORPG 및 빠른 그래픽처리를 요하는 고사양의 게임을 하기에 충분한 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보여, 시스템상의 제한으로 게임참여가 어려웠던 타겟 고객층의 신규수요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erfect
  • rhtm***
    (2008.10.28 22:39:00)
회원 추천자료
  • [정보화와 미래사회] UCC 에 대해서
  • 온라인서비스제공자가 UCC에 대하여 각각 어떠한 권리를 가지는가, 양자 간의 관계를 어떻게 설정할 것인가의 문제가 존재한다. 타인의 저작물에 바탕을 두어 UCC가 제작된 경우 저작권자와 UCC 제작자 간의 저작권 침해 문제 및 온라인서비스제공자의 책임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UCC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는 매우 소중한 자산이 되므로 어떠한 온라인서비스제공자가 구축한 UCC를 다른 온라인서비스제공자가 부당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개별적인 UCC가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온라인 판매에 나서 매출액 확대를 꾀하고 있다. 2004년~2008년 국내 브랜드샵 1위 달성과 해외 시장 진출을 하였고 2008년 해외 지점 200개를 돌파했다. 현재 900개의 국내 매장 돌파 및 해외 22개국 진출을 하였다. 출처 http://www.thefaceshop.com/ 현재 시장에서 미샤와 더불어 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대표가 되는 브랜드이며 후발주자들의 표본이 되는 친환경 화장품의 대표주자이다.2) 더페이스샵 마케팅 믹스① 제품 : Product제품의 특성더페이스샵은 머리부터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시장성 미흡, 미국 GPS에 종속우려6. IMT-2000 시장 동향전세계 이동전화 써비스 시장(2G+3G)은 Life Cycle 상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과거와 같은 폭발적인 성장세는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임.2000년 이후에는 이동전화 써비스 시장의 신규가입 감소, 통신시장의 글로벌화 및 경쟁체제의 심화와 이에 따른 요금 인하 다양한 요금체제의 도입등으로 이동전화 써비스시장의 매출액 규모도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됨1MT-2000을 포함한 이동전화시장에 적용될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시장성 미흡, 미국 GPS에 종속우려6. IMT-2000 시장 동향전세계 이동전화 써비스 시장(2G+3G)은 Life Cycle 상 성숙기에 접어듦에 따라 과거와 같은 폭발적인 성장세는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임.2000년 이후에는 이동전화 써비스 시장의 신규가입 감소, 통신시장의 글로벌화 및 경쟁체제의 심화와 이에 따른 요금 인하 다양한 요금체제의 도입등으로 이동전화 써비스시장의 매출액 규모도 다소 둔화될 것으로 전망됨1MT-2000을 포함한 이동전화시장에 적용될

  • 취업성공전략 2019~2020 2학기 중간,기말 최신화 (윤xx교수님 대본)
  • 및 실무 교육을 받았다. 매주, 그렇죠? 아주 미세하지만 느낀다는 교수님의 가르침으로,16600:28:35,652 > 00:28:40,531매주 수요일 3시간 동안 화법의 원리, 호흡훈련, 발성 트레이닝 등의 이론 및 실무 교육을 받았다.16700:28:40,541 > 00:28:49,467이후 일상생활에서 상대를 설득하고 논거를 제시하는데 빛을 발휘했다. 철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구어낸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기술은,16800:28:49,477 > 00:28:58,823향후 CJ프레시웨이 입사 후 대리점 및 직거래 영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