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개론] UCC의 생산과 소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UCC의 정의
UCC의 유형
UCC의 순기능
UCC의 역기능
UCC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UCC 란?
전문가나 기관 등 전문 콘텐츠 제공자가 아닌 일반인들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
여기서 잠깐 !! UCC에 대한 오해!
UCC는 동영상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오디오, 이미지, 텍스트 등 일반인들이
직접 제작한 모든 콘텐츠를 통틀어 칭함.
참고문헌
Ucc 열풍의 빛과 그림자 –민경배- 인물과 사상 2008년 1월호 pp138-149
Ucc가 부딪힌 벽 – 채상묵- 인천문화재단,플랫폼 07년 3,4월호 pp20~23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ucc
인터넷 동영상이 지상파방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여송필/한국방송공사,2007
동영상 UCC 현황 및 전망 / 전지현 / 한국정보사회진흥원 /2007
유투브 http://kr.youtube.com/watch?v=eRTh7xru3Gg
주인장 닷 컴 http://www.juinjang.com/
네이버 윤용태님의 블로그
http://cyplaza.cyworld.com/S15/20071018210516552170
http://free.migame.tv/UploadComponent/FLVPlayer/player.swf?videoID=52085029170135U&playerType=3&skinID=1&adID=(
다음아고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sortKey=depth&bbsId=D003&searchValue=&searchKey=&articleId=815358&pageIndex=1
http://kr.youtube.com/watch?v=VadKbz7FSnQ
한화증권 ‘동영상ucc전망표
http://blog.naver.com/beckitten/60050730121
http://action.or.kr/home/bbs/board.php?bo_table=inforight_pds&wr_id=14647
http://www.creativecommons.or.kr/
http://kr.youtube.com/browse?s=mp&t=a&c=0&l=&b=0&e=ko_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웹2.0 시대의 인터넷방송
  •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송해룡 : 김원제 디지털미디어 길라잡이,2007이정환 : Web2.0 시대의 생존 전략, . 2006김기수 : 인터넷방송개론 도서출판 . 2005김대성 : 1인미디어 UCC시대를 맞는다 . 2008박선영 : 인터넷방송의 의의와 헌법적 성격, 헌법학연구, . 2000박선영 : 인터넷방송의 자유와 법적 제한 2002엄명용,김미량 : 사이버공간에서 정보보호 예방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

  • [디지털미디어] 인터넷커뮤니티의 과거,현재 그리고 미래
  • 생산해 낼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웹(Web as Platform) 환경. 분산화되고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에 의존하는 동적인 열린 공간으로서의 웹이며 또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기존 웹에서는 포털 사이트처럼 서비스 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수신만 하는 형태였으나 웹 2.0 환경에서는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용자 스스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웹 2.0의 대표적인 예로서 구글이 제공하는 구

  • 정보의 공유 냅스터와 소리바다를 중심으로
  • 없으며, 있다고 해도 형식적인 수준에 그치고 있거나 경제적인 이 익을 다룬 IP 창업 관련 서적만이 있을 뿐이다. 반대급부를 바라지 않고 타인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다시 말해 출판의 수요자가 없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이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건 아닐까 상 상해본다.”http://user.chollian.net/~chjeon12/p3.html 도서관홈페이지학개론(1) : 정보의 공유와 인터넷에서 인용함를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copyleft all rights released @ 2001.5.18

  • 영화 기술의 발전 - 디지털 기술 중심으로
  • 생산자가 변하기 쉬운 현재의 상황에 따라 적정한 선이 필요할 것이다. 패러디물과 같은 영화 컨텐츠의 재생산은 그 생산자의 표현의 자유와 관련 있다. 한편, 저작권에 대한 강조에 비해 그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고 있다. 저작권을 지키되 그에 알맞은 선을 제시하고 또한 교육이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아직 우리 앞으로 다가 온 이야기는 아니지만 양자영화와 같이 우리 뇌를 조작하여 영화를 감상하는 방법 또한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신수근 저(2006), 잘 나가는 여행사 잘 못된 여행사, 티비제이여행정론이수길, 정두연 공저(2000), 관광사업개론, 한올출판사여행사 전자상거래에서 웹사이트특성이 여행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김종일 2003인터넷 여행사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오윤홍 2004기업 경영에 관한 연구/조성극관광경영론/김재민, 일신사여행업의 상품결정 요소에 관한 연구/조성극하나투어 홈페이지 : http://www.hanatour.com/각종 포털 사이트 기사 참고 (naver, empas,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