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설문분석] 핸드백 구매행위에 관한 설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설문조사의 목적
2)설문조사의 품목 및 대상 결정
3)설문조사의 내용
Ⅱ. 본 론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Ⅲ. 결 론
1)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행위에 대한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수요의 법칙’이란 가격이 하락하면 소비자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총량은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설문을 통해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 실제로 어떤 행동을 나타내는가를 알아볼 수 있다.
설문을 통해 우리는 수요의 법칙이 실제 소비자의 상품구매행위가 정말 같은 양상을 보이는지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가 실제로 얼마나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지, 가격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량과 만족의 정도가 얼마나 변하는지, 그리고 가격 이외에 소비자들의 선택에 어떤 요소들이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였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분석을 통하여 소비자 행동들을 비교하여 이를 토대로 효율적인 소비의 행동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이번 조사의 주된 목적이다.
조사는 조사 과정에서 참여를 하지 않은 두명을 제외한 8명의 조원이 모두 각기 13여 명씩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총 100인의 응답을 토대로 이번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조사방식은 일대일 개별조사를 실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알아보았다. 이 과정에서 경제학을 배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다소 난해했던 설문지의 내용들을 이해시키게 함으로서 수업시간에 배웠던 경제학 지식들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