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 LIG 건강보험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보험이란?

2.경쟁자분석

3.개발배경

4.소비자조사

5. 3C분석

6. STP

7. SWOT분석

8. 상품 특징

9.프로모션 


본문내용
1.보험이란?
 1)보험의 정의와 기능 
 보험이란 우발적인 사고로 인한 손실에 대비하거나 경제적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다수의 경제 주체가 미리 공동기금을 구성하여 두고, 재난을 당했을 때 이를 지급함으로써 개개 피해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상호부조 성격의 경제제도를 뜻한다.이러한 보험은 사회현상이 복잡하고 위험요소가 상존하는 현대에는 사고나 재난이 누구에게나 닥쳐 올 수 있기 때문에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가 발달할수록 보험의 효용은 더욱 커지고 일반화된다.
  보험의 주된 기능은 여러 사고에 대비하게 함으로써 보험가입자를 경제적 파멸로부터 보호하고 안전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이는 또한 위험발생에 대한 불안을 제거해 줌으로써 경제적·정신적 윤활작용을 하여 각 경제 주체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결과를 가져 온다. 이와 함께 부수적 구실로서 투자기능도 담당한다. 보험은 거대한 자금의 적립을 가능하게 한다. 왜냐하면 보험가입자에게서 받은 보험료는 선납인 반면,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 보험사고가 발생하는 것이 통례이기 때문에, 보험사고에 대비한 지급자금은 매우 큰 자본이 되어 국가 경제활동을 촉진하는 투자에 기여하게 된다.

 2)보험의 종류
 건강보험은 질병과 재해(또는 상해)로 인한 입원비 또는 치료비, 진단비 등을 주로 보장하는 상품으로 제2의 의료보험역할을 하고 있다.건강보험은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의 치료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는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현대 의학기술의 발달로 암을 비롯한 질병보험의 보장내용은 사망보험금에서 치료자금보장으로 건강보험의 개념이 바뀌고있다.보험은 각 상품이 보장하는 질병의 내용에 따라 암보험과 건강보험으로 구분된다. 또한 식생활과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성인병을 비롯한 만성적인 질병의 치료를 위해 수술비, 입원비 등의 치료자금을 보장한다. 나아가 선택특약을 통해 암 또는 뇌출혈과 같은 특정질병을 집중적으로 보장하거나 치명적 질병의 보장을 강화한 형태, 남성과 여성의 특정위험에 대한 보장을 추가한 형태 등으로 다양한 종류의 보험상품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손해보험] 통합보험 분석
  • 개발 판매하였다. 동경해상 초보험은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상품을 일체화하여 고객의 라이프싸이클 상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리스크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2002년 6월 최초 판매되었다. 우리나라의 통합형 보험은 저축성보험 및 연금보험을 제외한 가계성 손해보험을 상품을 통합, 보장해주는 상품으로서 일본의 생손보 통합인 초보험과는 차이가 있다. 삼성화재의 통합보험 개발후 좋은 시장반응에 따라 동부화재(2004. 4), 메리츠화재(2004. 5), LIG화재(

  • 롯데손해보험의 전망
  • 건강함 + 사회후원적 기업이미지 수립 가능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가치 상승상품-부부보험향후 전략결혼 지속연수 증가에 따른 보험료 인하도덕적 위험 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고객 관리 (ex) 별거자녀 양육비 및 질병, 상해를 특약으로 하여 가족 보험이라는 상품 이미지 강화부부 보험고객의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부 보험 기획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이혼율을 줄일 수 있는 상품 개발로 자사의 이미지 제고상품-녹색보험서류를 줄여주는 보험

  • 삼성화재 기업분석
  • 보험 기준|재무정보: 2010.06 분기 기준)종목명삼성화재동부화재현대해상LIG손해보험코리안리현재가195,00041,65024,90023,40012,050시가총액(억)92,38029,48822,26014,04013,966외국인비율(%)53.0632.3813.1520.2943.30매출액(억)37,18619,03121,21819,09714,895영업이익(억)2,150795725569667영업이익증가율(%)45.19151.42-20.6052.00160.86당기순이익(억)1,642653635403523주당순이익(원)3,248.10921.66710.01671.15450.82ROE(%)3.365.595.965.067.75PER(%)18.8013.0312.079.4717.69PBR

  • 삼성생명 e비즈니스 사례
  • 보험설계사에 전달하여 대상고객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고객 관리에 있어 회사와 설계사간에 공조체제가 구축되면 고객의 이탈 가능성을 줄이고 고객만족도 제고를 통해 고수익성 상품에 대한 추가가입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3. 효율적인 마케팅 모델 개발 프로세스삼성생명의 3대 핵심 전략을 전사적으로 확대하고 순환 사이클을 통해 수익성 있는 마케팅 모델(파일럿)을 개발하는 과정을 종신보험상품 추가 가입 고객 확대에 적용하여 전개

  • 질병보험 레포트
  • 보험 관련 용어정리질병보험 관련 이슈문제점 및 개선방안I N D E XI N D E X질병보험과 제3보험의 개념질병보험 관련 현황암보험 / 건강보험 / 어린이 보험질병보험 관련 용어정리질병보험 관련 이슈문제점 및 개선방안Insurance & Risk ManagementSickness Insurance질병보험이란 무엇인가?질병에 대한 치료비를 보장할 것을 목적하는 보험입원급여금, 수술급여금 및 사망보험금이 지급상법상  제3보험으로 분류, 생보사와 손보사가 모두 상품을 개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