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화학 Z-IN(지인)의 마케팅 전략 -LG화학의 인지도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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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LG화학

2. Z:IN소개

3. Z:IN글로벌현황

4.경쟁사(KCC)분석

5. SWOT분석

6. STP전략

7. 4P전략

8. 성과

본문내용
1. LG화학

1.1 산업분야
LG화학의 산업분야는 크게 석유화학, 산업재, 정보전자소재 부문으로 나뉜다. 석유화학부문에서 CC/PO, 고무/특수수지, PVC, ABS/EP, 아크릴/가소제를 다루고 있다. 산업재 부문에서는 Housing Solutions, Living Solutions, Automotive Solutions이 있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전지, 광학소재, 전자재료가 있다. 이중에서 특히 지인은 산업재부문에 해당한다.
LG화학의 Total Interior Solution 통합브랜드 지인은 LG에서 새롭게 제시한 ‘솔루션비즈니스 전략’을 바탕으로 만든 브랜드이다. 솔루션비즈니스 마케팅이란, 솔루션을 핵심역량으로 하여 종합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서의 비즈니스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1.2 솔루션비즈니스 마케팅
대부분의 기존 사업들이 레드 오션 즉 핏빛 경쟁의 장으로 변모해 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블루 오션으로 인도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즉 솔루션이 기존 단일 제품/서비스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생성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해 줄 것이다. LG경제연구원


▶ 솔루션의 의미
솔루션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고객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제품/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결합, 제공해 이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실질적인 성과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먼저 고객의 문제점이란 단순한 고객의 니즈와는 달리 고객의 상황과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도출할 수 있는 것으로, 해당 고객의 성과를 저해하는 요인을 의미한다. 과거 고객의 관심사는 주로 해당 제품/서비스의 본질적인 효용/편익 등에 국한되어 나타났으나 최근에는 고객의 관심사가 단일 제품/서비스의 본질적인 측면을 벗어나 최종적인 성과로 이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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