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스테이션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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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선정 이유

환경 분석

1.시장 분석

2. PLC

3. 5- Forces

4. BCG 매트릭스

5. 고객분석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 시장의 결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동종업계 마케팅 사례

1. 환경 분석 경쟁자 - 코원 PMP

2. 대체재 경쟁자 - Apple iPod


본문내용
주제선정 이유

디지털 사회에서 수많은 휴대용 기기들이 등장하였다. 휴대폰, 전자사전, MP3, 네비게이션, DMB, 디카 등의 등장. 그리고 이 수많은 제품들을 가방에 가지고 다니기에는 가방이 무겁다. 그러한 시기에 각종 디지털 컨버전스가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휴대폰에 디카기능을 집어넣기 시작한 것이 아마 그 시작이 아닐까 싶다. 이미 예견된 일이었겠지만 2004년말 전자제품의 모든 기능을 거침없이 흡수해버리는 멀티미디어 기기가 등장하였다. 그것은 바로 PMP다. 그리고 최초의 PMP가 가지고 등장한 이름이 다름 아닌 아이스테이션이다. 세계적인 얼리 어덥터로 손꼽히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에게 워크맨과 MP3의 등장에 버금가는 충격을 주는 제품이 출시한 것이다. PMP 개발과 등장의 선구자인 세계 최초의 기업, (주)디지털 큐브의 아이스테이션의 등장은 아이리버가 세계시장에 등장했던 당시를 떠올리기에 충분했다. 거리에서 음악을 듣는 워크맨과는 비교할 수 없는 초강력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아이스테이션은 음악뿐 아니라 4.5인치 정도의 크기로 성인 남녀의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영화와 전자사전, MP3, 네비게이션, DMB, 인터넷 등의 기능을 하나둘 추가해 나가며 해마다 등장하는 전자기기들의 모든 기능을 집어 삼키는 무서운 능력을 과시한다. 젊은층, 즉 청소년부터 직장인(10~3,40대)을 대상으로 특별한 광고 없이도 제품 기능 하나만으로 급속도로 퍼져나가기 시작하였다.

아이스테이션이 가지는 최대 강점은 PMP 시장이 선구자로서 다른 기업보다 먼저 출발한 만큼 기술적인 측면에서 앞서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기업에 대한 중소기업이 가지는 강점으로 꼽을 수 있는 빠른 신기술 적용과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맞춤제품을 발 빠르게 대응해온 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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