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돔시장 세계 NO.1 유니더스를 통해본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세계는 우리를 필요로 한다. 유니더스(UNIDUS)

(1) 유니더스 기업소개

(2) 콘돔시장 소개

본론 - 콘돔시장 NO.1 유니더스

(1) 유니더스가 콘돔시장에 뛰어들 당시 시장상황

(2) 유니더스의 국제입찰 도전

(3) 콘돔시장 세계 NO.1 유니더스

결론 - 사례의 시사점 (중소기업에게 있어서의 국제입찰시장의 중요성)




본문내용

세계는 우리를 필요로 한다 (You Need Us)
(콘돔시장 세계 NO.1 유니더스를 통해본 마케팅 사례)



이번 사례분석은 국내 중소기업으로서 세계 콘돔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는 유니더스의 마케팅 사례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방법을 모색하기 위함입니다. 사례분석의 전개순서는 서론에서는 사례분석에 있어 이해를 돕기 위해 유니더스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유니더스가 속해 있는 콘돔시장에 대한 소개를 하고, 본론에서는 유니더스가 콘돔시장에 진출할 당시 시장상황과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어떠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세계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이러한 마케팅전략의 효과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마지막 결론에서는 이상에서 살펴본 유니더스 뿐만 아니라 국내 중소기업이 세계시장 진출을 위하여 사용하였던 국제입찰시장을 통한 해외시장진출이 국내 중소기업에게 주는 의미를 정리함으로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서론 - 세계는 우리를 필요로 한다. 유니더스(UNIDUS)

(1) 유니더스 기업소개
9 -
이번사례에서 다루게 될 기업은 국내에서 콘돔을 제작하는 중소기업인 유니더스입니다. 유니더스의 연혁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 유니더스는 1973년 주식회사 서흥산업으로 출발하였으며 본격적인 해외시장진출을 하던 지난 2000년 상호명을 유니더스(UNIDUS)로 변경하였습니다. 창업당시 사원은 130여명이었으며 현재에는 280여명이며, 콘돔이라는 한가지 제품을 생산하였으나 현재에는 콘돔 이외에 전자 및 반도체업체 등에서 작업자가 착용하여 인체로부터 발생하는 정전기, 땀과 같은 불순물 등의 오염으로부터 정밀제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고무골무인 지삭크 부문과 의료용 장갑, 방호용 고무장갑, 가정용고무장갑, 공업용 고무장갑 등 장갑부문, 이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생산시설을 제작하는 플랜트 등 4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더스 성공사례
  • 콘돔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길 권유하고 또 아프리카나 아시아 같은 곳에 대량으로 보급을 하고 있으며 각 나라의 보건부는 하층민들에게 보급해주기 위해 대량으로 콘돔을 구입하고 있다. 이러한 막대한 시장에서 한국의 중소기업인 유니더스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콘돔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이지 못한 한국의 시장 상황 상 절대적인 불리를 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

  • [마케팅] 정부공익광고 콘돔 CD활성화방안
  • CD의 활성화 방안정부 공익 광고 동영상(MBC 2004. 10월 방송)마케팅 관리 6조CD의 활성화 방안 – Marketing Management2004. 12 .7기존의 Positioning콘돔을 에이즈 방지의 수단으로만 그림 에이즈의 위험만을 부각 => 콘돔 사용의 필요성을 못 느낌에이즈에 대한 거부감 =>역효과: 콘돔에 대한 거부감여성에 대한 역할 무시관심을 끌어내지 못함Re-positioning 의 필요성이 야기마케팅 관리 6조CD의 활성화 방안 – Marketing Management2004. 12 .7우리조의 출발점목 표 : 1

  • [유니더스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수립] UNIDUS 유니더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유니더스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기획 보고서
  • 유니더스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기획안< 목차 >1. 유니더스 기업소개2. 유니더스 기업상황분석2.1 중국 콘돔시장분석 2.2 시장변화분석2.3 고객분석2.4 경쟁자분석 2.5 유니더스 자사분석3. 유니더스 SWOT분석4. 유니더스 전략수립4.1 단기 전략수립4.2 중장기 전략수립 5. 유니더스 STP전략 분석5.1 Segmentation5.2 Targeting5.3 Positioning6. 유니더스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6.1 Product6.2 Price6.3 Place6.4 Promotion 1) 국제기구와의 협약을 통한 프로모션 방안2) 자

  • GE의 Innovation System - 의료분야의 혁신 시스템
  • 세계에 서 가장 큰 의료기기 매출액을 기록: 봉합사 및 상처관리제품, 수술 장비 및 기기, 진단 장비, 인공관절 및 척추관련제품, 콘텍트렌즈, 소독제품등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을 생산 하여 세계시장에 공급하고 있는데 이와 같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가 Johnson & Johnson이 큰 수익을 유지하는 기반이 되고 있음. 2007년 기준 MD&D 부 문의 매출액은 Johnson & Johnson 社 전체매출의35.6%에 해당하는 217.4억2불을 기 록- Johnson & Johnson의 연구개발투

  • [국제경영]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 1 장. 시장분석제 2 장. SWOT 분석 제 3 장.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동기 및 시장선정1.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동기2. 유니더스의 진출 시장제 4 장. 해외 진출 상황 및 전략1. 유니더스의 현 해외 진출 상황2.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분석제 5 장. 유니더스만의 핵심 역량■ 결 론제 1 장. 유니더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어려움 제 2 장. 나아가야 할 방향 제안■ 서 론제 1 장. 기업 선정 동기현재 세계 콘돔시장의 수요는 연간 80억 개에 달하는데 이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