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산업론] 제 1회 아시아 음식관광회의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1. 개관
- 개최목적
- 개최의의
2. 대회개요
-행사일정표
-세부일정
-주요행사내용
3. 조직구성
-조직도
-주요업무
4. 등록
-개요
-운영방안
5. 영접 및 환송
-영접개요
6. 의전계획
-기본원칙
-의전계획
-VIP운영계획
-안전관리
7. 수송
-수송운영기간
-수송절차 및 방법
-운영구간
8. 숙박
-기본계획
9 회의
-회의업무 Flow
-회의장 현장운영
10. 사교행사
-만찬
11. 관광
-Daegu Taste Tour
-배우자 관광프로그램
-심야관광
12. 홍보계획
-목적
-구성
-구체적 계획
13. 예산계획

기타자료
-초청공연팀
본문내용
Ⅰ 개관

1. 개최 목적
음식관광(Culinary Tourism, Food Tourism)이 새로운 관광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본회의는 음식을 통해 한국 및 지역의 이미지 개선, 브랜드화와 글로벌화를 추구하고자 다양한 선진국과 전문가의 지식과 체험의 공유를 통해서 향후 21세기 음식문화와 관광산업이 연계된 ‘Food Tourism’ 강국으로서 한국과 대구의 발전기반을 구축하기 위해서 개최된다.

2. 개최의의
1) 회의를 통한 한국 전통음식 홍보구축
- 한류화 열풍으로 각 세계에서 한국음식에 대한 관심증폭
-회의를 통해 한국 전통음식 홍보를 통해 보편화시킴
2) 대구를 음식관광지로써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 모색
- 대구 10미를 홍보하며 먹자골목과의 연계로 관광지 개발
3) 아시아 음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발전도모
- 회의를 통한 아시아국가 음식 정보 및 인적 교류확대
- 각 지역을 대표할만한 음식과 관광지 연개를 통한 음식관광 발전
4) 대구의 인지도 향상
-성공적인 회의 개최로 대구 인지도 향상
-대구의 유명 먹거리 골목 소개 및 시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 카지노 산업 분석 및 국내 카지노 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아시아카지노< 목차 >Ⅰ. 서론1. 카지노 산업의 발전추이2. 카지노 산업에 대한 인식1. 허용되어서는 안 될 산업1) 도박 중독 현상의 야기2) 건전한 경제발전의 저해3) 생활수준의 저해4) 범죄의 증가5) 사행심 조장6) 지하경제2. 부정적이지만 불가피하게 허용되어야 할 산업3. 카지노의 긍정적 인식1) 조세수입의 증가를 통한 지역발전2) 지역의 경제발전3) 관광진흥4. 허용되어야 할 산업3. 카지노 산업의 변화양상Ⅱ. 본론1. 필리핀1. 파빌리온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제 상황이 개선 된데 힘입어 관광산업은 2008년 말과 2009년의 세계적인 금융위기와 경기침체의 영향으로부터 예상보다 빠른속도로 회복되고 있다. 이러한 회복은 “주요 시장에서의 계속되는 경제적 불확실성, 일부 국가에서의 자연재해, 또다른 국가에서의 정치적,사회적 불안정,지난해 4월 아이슬란드 화산 폭발에 따른 항공 운항의 타격, 지난해 12월 유럽 일부지역과 미국 기후조건 악화” 등에도 불구하고 이루어 낸 것임을 강조하고있다.아시아 지

  • 관광학개론-기말고사(최신!!)
  • 관광객을 유도하는 효과를 낸다. 또한 관광개발촉매의 역할로서 경제적인 효과도 상당하다. 제 24 차시 : 외식업【학습목표】1. 외식산업의 특성과 현황에 대해 말할 수 있다.2. 외식산업의 전망에 대해 설명 할 수 있다. 제 1절 외식산업의 이해1. 외식의 정의- 외식(外食) 이란 지금까지 가정 내에서 행하는 식사에 대비하여 가정 밖에서 행하는식사행위의 총칭과 가정 외에서 입수한 음식을 집으로 가져와 먹는 일체의 것을 포함 함2. 외식산업의

  • 관광과 이벤트 레포트
  • 제문화적교류 등을 도모할 목적으로 하는 이벤트 (예: 박람회,전시회,신제품 발표회 등) 컨벤션 -인적 교류를 위한 집회,특히 대규모 집회의 성격을 띤 이벤트 (예: 국제/국내회의, 행정/기업회의 등) 문화 Event -음악,연주,미술전,세미나,심포지움,문화 경연회,문화 박람회 등을 통해 주최자인 기업과 참가자인 소비자간의 공감을 형성시키고 상품 및 기업에 문화성을 갖게 하여 타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기위한 이벤트 (예:음악,예술,영화제,과학기

  • [졸업] [관광학] 이벤트 활성화 방안
  • 제의 현황 및 문제점 37제 1절 부산 지역 축제의 현황 . 37제 2절 부산 지역 축제의 문제점 52 사례연구: 외국의 활성화된 축제 사례 58제 1절 외국의 축제 현황 58참고문헌 65제 1장 서 론제 1절 연구 배경과 목적오늘날 세계 각 국은 관광과 축제를 접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