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ABC MART(ABC마트)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멀티샵이란?

2. ABC MART 소개

3. ABC-MART KOREA 마케팅전략

4. SWOT 분석

5. 마케팅믹스 분석

6. 결 론
본문내용
1. 멀티샵이란?
(1) 한국 시장의 현황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독점 판매에서 패션 전문 유통업으로 전환

경기침체로 소비심리 위축, 소비지출의 증가속도가 경제성장률을 앞지름
→ 저소득층의 소비심리에 대한 위축이 느슨해지면서 더욱 가속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트레이닝 룩 열풍으로 캐주얼 슈즈 전문 멀티샵이
새로운 트랜드로 등장 – 백화점을 중심으로 유통망 확장

웰빙 문화의 영향으로 스포츠 센터 이용률 증가 , 아웃도어 라이프 탄생

매스티지 상품 – 대중제품과 명품 사이의 중고가 상품

(2) 멀티샵이란?

☞ 멀티샵이란?
하나의 공간에 2개 이상의 브랜드를 모아 판매하는 형태의 매장
☞ 멀티샵이 생겨나게 된 이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발표에 많이 이용하였던..
  • dbsal1***
    (2011.05.31 03:19:2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ABC-MART(abc마트) 성공전략분석
  • 전략 각국의 환율, 경제적 상황 등을 고려한 가격책정현지시장에 맞추어 사용 가능한 전략 커뮤니케이션 변경 : 개발도상국 (실용성), 선진국 (디자인)마케팅PR : 신문, 잡지 등의 기사 이용DB마케팅 : 현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파악을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PPL : 드라마나 영화 등에 제품, 기업의 로고, 점포를 노골적이지 않게 보임7. (2) 표준화전략과 현지화 전략 8. ABC-MART의 성공전략1.특급지부터 공략한다2.현금 매입으로 가

  • ABC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ABC마트 마케팅 4P,차별화,경쟁우위전략및 성공요인연구 PPT
  • ABC마트의 경우 자사의 PB브랜드인 반스(VANS)와 홉킨스(Hawkins)를 주력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총 매출액 대비 30%에 가까운 매출액을 보이며 ABC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차별적인 브랜드 마련에 성공하여 구매자 협상력을 높이고 있다. *구매자 협상력=(기업의) 구매자 협상력 5. ABC마트 기업전략ABC마트의 조직구조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에 강남 본사가 입점해 있고 본점 내부 조직을 살펴보면 상품관리팀, 기획관리팀, 영업관리팀, 마케팅관

  • [경영분석] ABC마트의 성공 사례
  • - 목 차 -서론- 한국 시장의 현황과 멀티샵소개Ⅰ. 시장의 동향1. 한국 시장의 현황과 멀티샵의 성장(1) 한국 시장 현황 (2) 멀티샵이란?본론- ABC마트의 탄생과 현황, 성공마케팅 전략Ⅰ. ABC마트의 소개1. 일본에서의 탄생 2. ABC마트 코리아Ⅱ.ABC마트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1.다양한 브랜드의 집합(1) 거대한 MD 구성 전략 (2) 단일 품목 취급2. 특급상권에 자리 잡은 ABC마트 3. 현금매입과 상품회전율(유행)에 따른 노마진 전략4. 공격적인 이벤트 마

  • [경영정보] ABC마트의 ERP시스템 구축과 유통전략
  • ABC MART 유통전략2-3 . 성공요인► 모든 직원을 100% 정규직으로 채용► 직급에 관계없이 회의를 주재► 본사직원 – 한달 2회 매장 판매사원► 철저한 현장업무능력 위주의 인사관리역 발상의 아이디어학력, 서열, 연령 파괴등신바람 경영현장경험 최우선 원칙ABC마트의 성공비결► 박수, 게릴라, 셀프독특한 마케팅 ► 호객 행위를 하는 기존의 한국 점포들의 판매 관행을 뒤집은 것 성공요인분석내년하반기 거래소 상장 목표연 매출 1000억 원

  • [SCM, 경영정보시스템] ABC MART(ABC마트) ERP도입과 유통전략
  • ABC MART 유통전략2-3 . 성공요인► 모든 직원을 100% 정규직으로 채용► 직급에 관계없이 회의를 주재► 본사직원 – 한달 2회 매장 판매사원► 철저한 현장업무능력 위주의 인사관리역 발상의 아이디어학력, 서열, 연령 파괴등신바람 경영현장경험 최우선 원칙ABC마트의 성공비결► 박수, 게릴라, 셀프독특한 마케팅 ► 호객 행위를 하는 기존의 한국 점포들의 판매 관행을 뒤집은 것 성공요인분석내년하반기 거래소 상장 목표연 매출 1000억 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