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고관여제품, 저관여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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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용어개념정리


2.고관여제품_비바패밀리


3.저관여제품_엘라스틴
본문내용
용어개념정리
실용성
- 사용가치로서 현상적이고 객관적 속성

상징성
- 상품의 기능이 아닌 상품이 갖는 이미지나 스토리

적합성
- 정보전달과 품질인식 차원에서 제품속성이 얼마나 잘 전달되느냐 하는 정도


고관여제품_비바패밀리
실용성분석

허구되고 과장된 모습보다는 실제 아파트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여 이성적으로 소구

Copy-"아버지가 짓는 집"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역할
안전성에 의구심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아버지가 딸에게 지어주는 마음으로 집을 지었다는 점 강조
→소비자들에게 안전성의 실용적 가치 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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