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11장 혁신과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혁신이론
2.기술혁신과 조직설계
3.관리혁신과 인적자원 혁신
4.질의응답
- 본문내용
-
1.1 혁신이론
혁신의 개념
경제학
혁신을 발명-창조와 같은 것으로 봄
농촌경제학
교육사회학
마케팅 새로운 아이디어를 최초로 사용한 것
기술 관리학 조직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그것을 개발하여 실용화함으로써 시장이나 사회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전과정
※최근 혁신에 대한 주된 흐름
특정 조직 내에 변화가 왜 발생하고,
그 변화가 어떻게 실행되는지 파악
2) 반드시 조직 내부에서 아이디어를 창출을 요구하지 않음
->> 세 번째 정의와 일치!!!
제품 혁신의 예)
더 이상 단순한 냉방기기가('에어 컨디셔너(Air Conditioner)'
아닌 난방, 공기청정, 제습뿐만 아니라 집안에서 가장 돋보이는
인테리어 요소로서 고객들의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는
'라이프 컨디셔너'로 규정했다.
“40개국 판매 1위”
SK텔레콤·KTF=가장 먼저 이 서비스를 시작한 곳은
SK텔레콤과 신한은행이다.
이들 업체는 지난달 24일 업무제휴를 통해 3G
휴대폰으로 송금, 조회, 인출 등이
가능한 금융서비스를 개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