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고 관여 상품(엑스캔버스)과 저 관여 상품(닥터유)에 대한 이성적, 감성적 소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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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관여도

2.고 관여 상품의 상품소개

3.고 관여 상품의 기능적, 상징적 컨셉

4.고 관여 상품의 적절성

5.저 관여 상품의 상품소개

6.저 관여 상품의 상징적, 기능적 컨셉

7.저 관여 상품의 적절성
본문내용
관여도(involvement)

고 관여 상품

-많은 시간과 노력, 고가
-위험지각도 큼
-복잡한 구매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저 관여 상품

-간단, 신속한 구매, 저가
-위험지각도 낮음
-간단한 구매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제품의 소개

빛을 이용하는 PDP TV

디지털 TV시청, 기업의 기술발전
-> 대형 TV의 급속한 보급, 시장 급 성장

LG전자의 기업이미지 연상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이어짐

고 음질, 선명한 화질 등의 다양한 기능
->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함

체험관 운영, 해외, 스포츠 마케팅
->반복적으로 소비자에게 노출 시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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