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투자론] LG 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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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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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 정보 통신 연혁
2. 교환기란?
3. 베트남
4. LG 정보통신의 해외시장 진출
5. LG 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6. LG 정보통신의 새로운 시장 개척
7. SK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
8. LG정보통신의 전략적 대안
9. 토의 과제
10. S-FONE 홍보 전략
11. 통신시장 연혁
12. 베트남정부의 육성정책
13. 베트남 정부의 인센티브 정책
14. 시장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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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정보 통신 연혁
1979년 금성 반도체 설립
1980년 미국 AT&T와 지분 합작
1985년 ’86 서울 아시안 게임, ‘88 서울 올림픽 종합 정보망 공식 업체로 선정
1989년 STAREX 시리즈를 베트남 통신망 현대화 사업에 공급
1990년 금성 정보 통신으로 상호 변경
1991년 국내 최초 국설 교환기인 STAREX-TD 베트남 수출
1993년 베트남 통신기기 합작 회사 VKX 설립
1996년 LG정보 통신으로 상호 변경
1997년 CDMA 시스템 및 단말기 해외 공급 본격화
2000년 9월 LG전자와 공식 합병해 통합법인 LG전자로
출범
교환기란? 4명의 가입자=6개의 전용 회선
N개의 단말기=N(N-1)/2 전용회선 필요
1대당 1개의 전용 회선(스위칭)
교환기 이용 시 비용과 자원 절약 효과
베트남
인구: 약 7600만명(1993년 기준)
1909년 프랑스에 의한 식민지
1954년 프랑스로부터 독립
1965년 베트남 전쟁 발발
1975년 북 베트남에 의한 무력 통일
1992년 한국-베트남 외교 관계 정상화 이후 본격적인 투자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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