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10장 글로벌기업의 조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B의 조직구조
1.ABB (Asea Brown Boveri)
2.ABB 전세계 매출 규모
3.ABB의 합병 배경
4.ABB글로벌화 과정
5ABB가 추구했던 목표
6.ABB 매트릭스 조직
7.ABB 매트릭스 조직의 실례
8.ABACUS
9.ABB의 위기
10.ABB의 주가 추이
11.ABB 조직구조 개편
12.ABB 조직 구조 (2006년)
13.시사점
Unilever
1. Unilever 소개
2. Unilever의 초기 구조
3. Unilever의 위기1
4. CEO의 결정1
5. Unilever의 매출액 증가율 추이
6. Unilever의 현재 조직구조
7. Unilever의 위기탈출
8. 시사점
Daimler-Benz and Chrysler
1.Daimler-Benz와 Chrysler 비교
2.합병의 기대효과
3.합병의 결과
4.합병 실패의 원인
5.시사점
6.토론주제
- 본문내용
-
ABB (Asea Brown Boveri)
스위스 Asea, 스웨덴 Brown Boveri 합병으로 탄생
전기,모터,발전기,자동설비 산업용 전기기계분야
미국의 GE, 독일의 지멘스와 더불어 세계 3대 업체
2005년 22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전세계 140개국, 1300개의 자회사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ABB의 합병 배경
중전기 산업의 주요 고객 = 정부
유럽 각국정부의 산업규제, 기술표준 상이 → 국가별산업
규모의 경제, 기술집약적 산업
1970년대 미국, 일본기업 진출
→ 글로벌기업과 경쟁 가속화
유럽 통합
→ 규제 철폐, 산업표준 통일
100년의 역사적 배경
자발적 글로벌화의 한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