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sk텔레콤)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직문화란 ?

2.SK Telecom 선정 이유

3.SK telecom 기업 소개

4.SKT 조직문화 특성

5.SKT 조직문화 제도

6.조직문화 모형

7.SKT 조직문화 문제점

8.대안 도출
본문내용
조직문화란 ?
조직구성원의 행동을 지배하는 비공식적 분위기

보이지 않는 규범, 집단적 가치관


SK Telecom 선정 이유
조직 문화의 커다란 변화




세계 5위 통신 대기업
한국 이동통신이 선경에 인수됨
시장 점유율 50% 초과
직원 4,000 여명
매출 10조원 돌파
‘벤처문화의 장점을 흡수한 대기업’ 지향



‘창의 및 혁신’
테마공연과 초청강연 : 감성과 창의성 일깨움
직급: 팀장 外 매니저로 통일
수평적 자리 배치
Can Meeting , Early Bird
팀워크
직원 가족 중시
동호회 활성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키워드는 좋은데 자세히 알기엔 어렵네요. 중간에 잘못된 페이지두 있습니다.
  • papafefep***
    (2012.06.09 14:09:01)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환경변화에 따른 조직구조 - SK Telecom 과 NTT Docomo
  • SK 텔레콤이 3G에서 나아가야 할 방안을 제시해 보자4-2. 모범답안1)4-3. 사례문제2) 위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2004년 연초부터 실시될 이동전화 번호 이동성은 이동통신 서비스의 경쟁요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번호 이동성은 식별번호에 대한 브랜드 프리미엄을 해소함으로써 지금까지 식별 번호를 브랜드화 하여 마케팅에 주력해왔던 사업자들의 전략을 변화시킬 것이다. 이러한 외부 환경의 변화에 따라서 skt는 조직 구조적 측

  • TELECOM(sk텔레콤) Collaborative한 회의문화
  • 조직 내의 모든 일 처리와 승진에 있어서 완전히 객관적인 상황은 있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서양의 문화는 보다 이성적이고 객관적이다. 조직 내에서 원하는 성과를 내지 못하는 직원은 도태되며, 나이나 학력보다는 그 사람의 능력이 우선시된다. 따라서 SKT가 서양의 제도인 360° 다면평가 시스템을 도입한 그 순간부터 갈등은 예견되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러한 갈등은 비단 SK TELECOM에 국한된 것이 아닌 유교적 관념이 지배하고 있는 사회에 있

  • [경영조직론] SK텔레콤 민영화 및 신세기통신 합병 사례 연구
  • SK텔레콤의 변화된 새 전략이다. IPE사업은 금융, 유통, 물류, SME, 헬스케어, 교육, 제조/자동차, 주택/건설의 8대 핵심사업의 Player들을 지원하는 Win-Win개념의 전략이다. 2020년 IPE의 해외 매출 비중을 50%이상으로 글로벌 ICT리더가 목표이다.Ⅱ. 본론1. SKT의 조직구조 개편1) 1998년 (기능별 조직을 사업부제로 전환, 4개 부문으로 재편)■ 배경 및 목적SK텔레콤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계 다각화를 통한 신규수익 창출 기반을 확보해서 정보통신

  • [LG][LG전자][LG상사][LG유플러스][LG U+][LGT][LG기공][LG기계공업][LG이노텍][LG화학]LG전자, LG상사, LG유플러스(LG U+, LGT), LG기공(LG기계공업), LG이노텍(LG정밀), LG화학 분석
  • 조직원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전산운용능력을 인사고과에 반영 하고 있다. 회사측은 강제적인 규정만으로는 그룹웨어 사용이 할성화될 수 없다고 보고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다. 이러한 현업부서 직원들의 노력과 IT부서의 개선활동이 어우러져 LG기공의 그룹웨어 활용도와 도입성과는 나날이 좋아지고 있다. 공사업체에서 매우 중요시하는 사규집 관리가 전혀 불필요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이은민, 글로벌 IT 기업의 모바일 특허전략 : 애플, 구글, MS를 중심으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이위범 외 1명, 글로벌기업의 동태적 능력과 전략적 제휴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한국경영학회, 2006◈ 이동현 외 2명, 풀무원 샘물의 경쟁전략, 한국전략경영학회, 2006◈ 이완수 외 1명, LG생활건강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 오휘의 CRM전략 사례, 한국유통학회, 2005◈ 홍성준 외 2명, 시장 도전자 LG텔레콤의 서비스 혁신전략과 성과, 한국상업교육학회, 2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