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경영] 제16장 업무영역의분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업무영역 분할의 위험
3.미국금융산업의 업무영역분할
4.미국과 기타 국가들의 업무 영역 제한
5.업무영역 분산의 쟁점
- 본문내용
-
글래스-스티걸법
상업은행활동(예금수취와 상업대출)과 투자은행활동(주식, 채권의 인수, 발행, 배분)의 엄격한 분리 부과
2. 은행과 증권회사가 상대방의 활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것 제한
3. 은행과 증권회사가 독립적으로 설립된 자회사들을 통하여 상대방의 활동에 간접적으로 참여 제한
글래스-스티걸법의 3가지 주요 증권인수활동에 대한 예외조항
상업은행은 계속해서 재무성 단기, 중기, 장기채권의 신규 발행을 인수할 수 있도록 허용
상업은행은 계속해서 일부채무지방채를 인수할 수 있도록 허용
상업은행은 계속해서 기업과 기타 모든 종류의 채권과 지분의 사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
사모의 경우
은행은 신규발행 증권을 위해 다른 금융기관과 같은 대형기관투자자 또는 투자자를 찾고자 함
-> 대리인 역할
공모에서는 은행은 직접적 주인으로서 역할을 하고 증권의 발행에서 인수지분을 가짐
총액인수
인수자는 발행자로부터 어떤 가격으로 증권을 사서 약간 더 높은 가격에 민간에게 증권을
다시 판매. 인수한 증권을 팔지 못하면 공모발행된 증권의 인수자에게 큰 손실 발생할 수 있음.
-> 은행에게 증권의 사모는 허용된 반면, 공모는 허용되지 않음
▶사모(private placement) : 인수 대리인으로 역할을 하는 은행이 한 명 또는 소수의 거액 투자자들에게 발행되는 증권 전체를 인수시키는 것
▶총액인수(firm commitment underwriting) : 인수자가 발행자로부터 증권을 사서 약간 더 높은 가격에 민간에게 증권을 다시 제공하는 것
1993년~1963년 : 대부분의 상업은행과 투자은행 글래스-스티걸법준수
1963년~1987년 사이 :
은행들은 지방수입채권인수, 기업어음인수, 할인중개, 개방형 및 폐쇄형 뮤추얼펀드의 관리 및
자문, 모기지 담보부증권인수, 연금판매에 대한 제한에 도전
-> 대부분의 경우 법원은 결과적으로 이와 같은 활동들의 적법성 확인
1994년 4월 :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섹션 20 자회사(section 20 affiliate) 설립 허용
이를 통해 은행지주회사는 기업어음인수, 모기지 담보부 증권인수, 지방수입채권
인수와 같은 직접 참여할 수 없거나 또는 회색지대 증권 활동들을 수행하기 시작함
1997년 : 연방준비제도와 통화감독청이 은행지주회사의 허용활동 확대 조치
-> 1997년~ 2000년 사이 수많은 상업은행과 투자은행의 인수합병 이루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