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 관광상품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2. 개발동기

3. 상품소개

4. 기대효과

본문내용
●해양도시 이미지 장/단점 , 성/ 비수기 관광객 차이

-부산은 전국 10대 해수욕장의 4곳(해운대,광안리,송정,송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은 제2의 수도, 제1의 해양도시라는 이름을 가지고있다. 이것은 국민들에게 부산은 바다의 도시라는 이미지를 주기에 충분하고 여름휴양지 하면 처음 휴양지선정 대상에 올라오는 여행지라는 인지도가 있다. 높은 인지도로 인해 여름철에는 높은 여행 방문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오히려 역으로 여름이 아닌 타 시즌에는 관광객의 방문이 저조한 편이다. 성수기와 비수기의 관광객의 차이의 폭이 큰 것이 현재 부산 관광의 문제점이며 바다의 도시라는 이미지가 장점인 동시에 1년을 주기로 본 관광
객 유치에는 단점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관광 자원 접근성 부족 ,정보 활용도 부족, 관광 프로그램 비 다양성

-부산의 관광 자원은 바다가 가지는 비율이 크다. 부산여행의 목적은 해양관광을 즐기
기 위함이 대부분이다. 허나 부산이 가지는 관광자원은 바다만 있는것이 아니다. 범 어사, 식물원, 남포동 용두산 공원, 태종대,등 알려져있는 관광지부터 서면, 남포동,
부산대앞, 경성대학교앞 등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거리 부전시장, 진시장, 자갈치 시장등 부산의 과거를 느낄수있는곳 등 부산 사람들이면 알수있지만 타지역에서 오는
관광객들에게는 쉽게 접근하기 힘든 자원들이 많다. 그리고 부산 관광 프로그램들도
대부분 획일적인 프로그램으로 다양성을 찾아보기 힘들다. 비슷비슷한 코스와 특별할
것 없는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에게 매력을 주지 못한다.

위의 점들로 인해 부산 관광이 성수기인 여름이 아닌 타 시즌에는 매력적인 산업이되
못하고 있다. 부산이 관광지로서의 매력을 가지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되었고
이 프로그램이 부산관광의 활성화를 가져 올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상품개발, 유학관광상품
  • 개발을 위한 선행 연구 31. 상황 분석 - 31) 유학 시장의 성장 과정 32) 유학 시장의 성장 요인 - 53) 관광 산업 내에서의 유학시장의 성장 - 62. 상품 분석 71) 기존 유학 관련 상품들의 사례 분석 72) 기존 상품들에 대한 인지도

  • 관광상품 개발 계획서
  • 관광상품 개발 계획서= 목 차 =1. 문제의 제기2. 관광상품 개발의 목적3. 수원월드컵경기장의 이용현황 및 문제점4. 관광상품 선정 및 운영방안1. 문제의 제기오늘날 세계 각국에서는 스포츠를 통해 지역을 활성화시키고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활성화에 성공한 지역도 있다. 성공한 지역을 보게 되면 대부분 스포츠를 커뮤니케이션의 장으로서 활용하고, 충분한 장소를 제공함으로써,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스포츠가 발전되었다고 하겠

  • 부산의 관광자원 개발상품
  • 관광상품개발목 차서론시티투어관광코스U- TourU-Tour를 위한 관광객 SCENARIOS스카이 다이닝정의, 내용분석SWOT분석, STP분석, 4P분석상품소개, 선정이유스카이다이닝케이블 카에서 즐기는 색다른 식사.전채, 메인, 디저트 제공U-Tour유비쿼터스 기술을접목하여 관광객에게 다양한 정보서비스와 편의를 제공.비즈니스 관광객 대상.시티투어무박의 당일상품으로낭만적 야경과 밤바다를 즐길 수 있는 야경투어상품소개선정이유상품소개

  • [관광상품개발사례] 외국(해외) 및 우리나라의 관광쇼핑상품 개발사례
  • 관광상품개발사례 외국(해외) 및 우리나라의 관광쇼핑상품 개발사례목차관광상품개발사례Ⅰ. 국외(해외)1. 관광쇼핑상품 개발, 생산 사례1) 싱가포르의 토산품생산2) 일본의 일촌일품 운동2. 스위스의 관광쇼핑상품 기술전수교육 사례Ⅱ. 우리나라(국내)1. 일읍면 일명품 운동 사례2. 제주도 토산품개발 사례관광상품개발사례1. 국외(해외)(1) 관광쇼핑상품 개발 ․ 생산 사례1) 싱가포르의 토산품생산싱가포르는 아시아 제1의 관광객 유치국

  •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관광쇼핑상품개발)의 발전방안과 전망
  • 관광쇼핑사업 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과 전망목차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과 전망Ⅰ. 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1. 한국적 상징의 관광쇼핑상품 개발2. 관광쇼핑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광고, 선전3. 관광쇼핑상품 유통구조의 현대화4. 한국 쇼핑관광 이미지 제고Ⅱ. 관광쇼핑업의 전망I. 관광쇼핑업의 발전방안1. 한국적 상징의 관광쇼핑상품 개발오늘날 기업들은 기업이미지를 쇄신하고, 상품의 특성을 강조한 상표개발에 힘쓰고 있다. 물론 관광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