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과서에 실린작품을 어떻게가르칠것인가?-원미동사람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4명의 조원이 한학기동안 열심히만들엇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작품의 줄거리
Ⅱ. 가르치기에 적절한 작품인가
Ⅲ.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가
Ⅳ.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본문내용
3. 읽기 중 활동

1) 갈등상황 그릴 수 있는 학습지 제시

소설 속에 나타나는 갈등들을 흐름을 잡아가며 읽을 수 있도록 학습지를 제공, 읽으면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건들과, 그 사건이 왜 일어났는지를 생각하면서 적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수업연구 지도안] 독서와 사회
  • 교과서 외의 작품들을 지도할 때는 사고력 향상을 염두에 두면서 제재 단원과의 관계를 파악한 후 지도한다.4. 단원 학습 후에는 학생들 스스로 글을 찾아 읽고 사회적, 문화적 의사소통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5. 문학 작품과의 의사소통 시에는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자신감 있게 발표하도록 지도한다.Ⅵ.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대단원명3. 독서와 사회 소단원명(2) 원미동 사람들차시4/4학습 목표1. 소설 ‘원미동사람들

  • 「한림별곡」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가르칠 것인가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Ⅱ.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1. 작품 개관1) 원문2) 해석3) 특성2. 교수-학습 내용 추출Ⅲ.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1. Jigsaw 모형1) 이론2) 수업 절차3) 유의점4) 관찰 도구5) 수업 단계 요약2. JigsawⅡ 모형을 활용한「한림별곡」 교수-학습 방안1) 교수-학습 흐름도2) 교수-학습 지도안Ⅳ. 맺음말Ⅰ. 「한림별곡」의 문학교육적 의의「한림별곡」은 현행 7차 교육과정상의 11종의 문학교과서 가운데 8

  • [문학교육론] 비상교육 `문학`교과서를 중심으로 바라본 2009개정 문학 교과서 -2. 삶의 언어, 문학
  • 작품에 드러나는 작가의 고유한 특성으로, 대단원의 도입부인 ‘단원을 열며’는 학생들이 본격적인 제재 수업에 앞서 대단원의 학습 흐름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우선 가장 처음에 있는 ‘문학 작품에는 다양한 삶이 반영되어 있다. ’의 서술을 통해 이 대단원이 문학과 삶의 밀접한 연관성을 학습하기 위한 것임을 설명하였다. 다음의 ‘단원 학습 과정’에서는 그러한 학습을 위해 교과서에서 선택한 제재들을 소개하

  • [초등국어교욱, 문법영역] 6학년 1학기 5단원 교수,학습 과정안
  • 교과서 p.12~13)재구성 한 교과서 p.12~13재구성• 12~13 페이지는 교과서를 재구성하면서 4차시로 늘려 새롭게 삽입된 내용이다. 3차시에서 바꾸어 본 고유어를 완전히 나만의 것으로 소화시키기 위해 ‘나만의 고유어 사전 만들기’ 활동을 넣었다. • 실생활과 관련된 글들을 소재로 활용하기 위해 평소 나의 글짓기 작품(일기, 독후감 등)을 활용할 것을 안내했다.• 14페이지는 ‘더 알아보기’ 아이콘을 활용해서 고유어, 한자어, 외래어, 외국어 사

  • [국어교육학] 11장 매체와 국어교육, 14장 국어 교육과 대중문화
  • 것이다. 따라서 매체언어의 의견과 사실을 구분할 때에는 이러한 텍스트의 구성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4장 국어 교육과 대중문화2. 대중문화가 실제 국어 수업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국어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를 통해 조사하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알아보시오.1) 국어과 교육과정1. 성격국어과는 한국인의 삶이 배어 있는 국어를 창조적으로 사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길러, 정보화 사회에서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