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S칼텍스, LG건설, LG정밀] LG전자의 마케팅, LG전자의 아웃소싱, LG전자의 연봉제, LG그룹의 인사정보시스템, GS칼텍스의 경영혁신, 지식경영 사례 분석(LG건설, LG정밀, GS칼텍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LG전자의 마케팅
1. 전략 제품
1) PRICE
2) PLACE
2. 홍보
3. 광고
4. 스폰서
5. 공동마케팅
6. 판촉행사
Ⅲ. LG전자의 아웃소싱
1.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구매지침
1) 물량을 집중
2) 전체가치를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
3) 공급자의 수를 통제 가능한 수준으로 줄여라
4) 구매 Process에 공급업체를 참여시켜라
2. 인적자원 Outsourcing 업체선정시 고려사항
1) 서비스
2) 문화융합
3) 부가가치
4) 공급가격
5) 기밀유지
3. 공급과정에서의 관리 Point
1) 공유비전 창출
2) 수행결과 평가
3) 명확한 대화 Mechanism 구축
4) 우발적인 사고 대응계획 구축
Ⅳ. LG전자의 연봉제
1. 연봉제 도입배경
2. 연봉제 프로세스
1) 세부 성과수준 확정
2) 제반 보상요소 검토
3) 신규 연봉 결정
3. 연봉제 실시 사례
1) 인사관리 시스템의 연계운용
2) 연봉제 실시를 위한 준비
Ⅴ. LG그룹의 인사정보시스템
Ⅵ. GS칼텍스의 경영혁신
1. 임원과 관리자의 현장 활동 강화
2. 현장 중심의 신 인사제도 수립
Ⅶ. LG건설의 지식경영사례
1. 이익률 업계 1위로 떠올라
2. 고유모델 정립
3. 지속적인 혁신활동
4. 마이 스킬
5. 지식교류의 장
Ⅷ. LG정밀의 지식경영사례
1. 지식창고 구축 및 지식자산 파악
2. 지식창출과 보상
3. 최고경영자의 의지
4. 새로운 경영환경
Ⅸ. GS칼텍스의 지식경영사례
1. 지식경영 활동
2. 경영방식의 변화
3. 기업의 의사결정
Ⅹ.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시스템이란 그리스어 Systema에서 유래된 말로 ꡒ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이를 성취하기 위해 여러 구성인자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목적달성을 위해 상호 작용하는 것ꡓ을 말한다 (Miles, 1971). 예를 들어, 동물도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여러 가지 요소가 합쳐져서 생명을 유지하고 번식할 수 있도록 잘 고안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시스템은 투입물(inputs), 변환장치(transform), 산출(outputs), 피드백(feedback)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스템은 목표, 전체성, 상호관련성, 피드백의 특성을 갖는다. 일반 시스템은 크게 시스템에 투입되는 것으로 자본, 인력, 정보, 에너지, 재료 등을 들 수 있고, 이것은 시스템의 목적달성을 위해 시스템 변환과정을 거쳐 재화나 서비스와 같은 산출물로 출력된다. 시스템을 정의하고 윤곽을 드러내는 여러 특징들이 시스템의 경계를 구성한다. 바로 이 경계선 내부가 시스템이고, 경계선 외부가 환경이 된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스템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지식경영을 시스템이라는 측면에서 보는 것은 지식들의 생성, 활용, 소멸을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접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식경영을 협의로 정의한다면, 지식의 획득과 창출 그리고 지식 활용까지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광의로 정의를 한다면 경영자원과 기업의 노력에서부터 경영 목표달성까지 모든 과정으로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식은 그것이 어떤 것이든 간에 그 원천을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이미 존재하는 지식으로 조직의 내부와 외부에 모두 존재한다. 둘째는 존재하지 않은 지식으로서 연구개발 혹은 기존 지식의 활용 등을 통해서 새롭게 창출해야 하는 지식들이다. 기존 지식과 새롭게 탄생시킨 지식을 통해서 필요한 지식을 얻을 후에 그 지식은 활용되게 된다. 대부분의 새로운 지식은 기존의 지식기반이 있어야만 창출될 수 있다. 이러한 지식은 지식의 전달을 통해서 얻어진다. 과거와 달리, 현대 기업경영에서는 지식의 전달 통로가 매우 다양해졌다. 지식의 이동경로를
- 참고문헌
-
디자인경영센터 - LG전자의 핵심 전략기지
방호열․어윤대(2000) - 전략경영, 학현사
임정근(2006) - LG화학 정도 경영과 사회적 성과, 한국기업윤리학회
박경규(2005) - 인사관리(노동과 자본의 통합이론)
장세진(1999) - 경영전략, 박영사
emars 편집부(2007) - emars
IKC기업문화 연구팀(2006) - 우리 회사는 이런 인재를 원한다, 웅진윙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