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개념, 특징, 유형, 종류와 멀티미디어의 장점, 구성 요소, 멀티미디어 기술 및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멀티미디어의 제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1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의 개념
Ⅲ. 멀티미디어의 특징
Ⅳ. 멀티미디어의 유형
Ⅴ. 멀티미디어의 종류
Ⅵ. 멀티미디어의 장점
Ⅶ. 멀티미디어의 구성 요소
1.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1) 멀티미디어 입력
2) 멀티미디어 저장
3) 멀티미디어 출력
2.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1) 하이퍼미디어 기술
2) 비디오/오디오 압축 기술
3) 저장 및 검색 기술
Ⅷ. 멀티미디어 기술
1. 멀티미디어 기술제품
2. 멀티미디어 컴퓨터, 멀티미디어 통신기술
3. 멀티미디어 응용서비스
Ⅸ.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Ⅹ. 멀티미디어 제작 과정
Ⅺ. 멀티미디어 영상제작
1. 미디어영상 제작과 멀티미디어 영상제작
2. 멀티미디어 영상제작의 영역
Ⅻ.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는 CD의 대중화와 이를 처리하는 컴퓨터의 성능 향상, 하이퍼링크 구조의 웹의 등장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는 텍스트, 오디오, 그래픽,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이 혼합되어 컴퓨터 기반에서 컨텐츠 및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한다. 주요 특성으로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상호 작용으로 집중력과 동기 유발을 다양하게 줄 수 있고, 컴퓨터의 프로그래밍에 의해서 컴퓨터와 사용자간의 양방향 의사 소통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선택 기회와 사용자의 적극적인 소프트웨어 통제를 들 수 있다. 특히, 웹에 기반을 둔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하이퍼링크에 의해 비연계적이며, 비순차적으로 정보로의 접근과 획득이 가능하고, 다양한 자료의 특성을 이용하여 다양한 화면 구성을 할 수 있는 특성이 있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는 특성 분석과 사용되는 요소 기술, 상호간의 인터페이스에 있어 그 용도와 활용 형태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이를 영역화하면 내용 측면으로는 교육용과 업무용으로 구분할 수 있고, 활용 형태 측면에서는 네트워크 기반과 독자형 기반으로 구분할 수 있다.
내용 측면의 교육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기반과 독자형 기반에서 운용이 되는 교수․학습용을 의미한다. 교육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의 유형은 사용되는 용도와 구현 방식에 따라서 개인교수형, 반복연습형, 게임형, 시뮬레이션형, 자료제시형, 전자도서형, 전자백과형, 전자사전형, 정보교환형, 데이터베이스형, 도구형, 하이브리드형 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의 소프트웨어의 제공 환경에 따라 CD-ROM, DVD 등과 같은 대용량 저장 장치를 이용한 것과, 인터넷 등과 같은 통신망을 이용한 것, 이를 복합한 형태인 하이브리드 기반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업무용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는 일반 업무 처리에
- 참고문헌
-
□ 김낙훈 외 , 교육용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설계 연구, 서울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연구보고 KR 97-1, 1997
□ 김승철, 역학적 에너지 학습을 위한 멀티미디어 타이틀의 설계 및 구현, 한국교원대학교 석사논문, 1996
□ 박영배, 주해종, 이혜명, 멀티미디어 개론, 도서출판, 1998.
□ 오해석, 멀티미디어, 이한출판사, 1994
□ 주영주, 미디어 정보센터 경영, 남두도서. 1996
□ 최문규, 멀티미디어 홈페이지 만들기, 한국컴퓨터매거진, 1997
□ 최재근, 멀티미디어 저작시스템을 이용한 컴퓨터 기초학습 CAI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윤리강령에 대하여 기술하고 윤리강령이 클라이언트,
- 윤리강령에 대하여 기술하고, 윤리강령이 클라이언트, 기관, 사회복지사 자신에게 어떤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되는지 기술하시오
- 다문화가정에서의 언어 교육 방법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상담및치료 가족사정의 내용인 가족이 제시한 문제, 가족 체계적 맥락, 생활주기, 의사소통, 가족규칙, 자원과 강점 등을 적용하여 가족을 사정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요소와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들어 토론하시오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방어기제의 개념 기재 방어기제의 종류 기재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실제 사례를 통하여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원인과 이유에 관한 분석 방어기제를 제어하기 위한 방안 제시
-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 학교에서 근무하는 학교사회복지사와 전문상담사는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구성원들과 협업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는 업무영역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전체적으로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전문상담사와 차별되게 가지고 있는 전문적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