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 발표]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제작 절차와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활용 및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사용 방법 분석(발표자태도, 발표력향상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제작 절차

Ⅲ.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활용

Ⅳ.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의 사용방법
1. 파워포인트 시작하기
1) 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2) 내용구성 마법사를 이용하여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3) 서식파일로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4) 슬라이드 구성 선택
5) 기존 프레젠테이션
2. 슬라이드 배경 장식
1) 디자인 서식 적용
2) 문자열 서식
3) 클립아트
4) 슬라이드 배경
3. 마스터
1) 슬라이드 마스터
2) 제목 마스터
3) 유인물 마스터
4) 슬라이드 노트 마스터

Ⅴ. 발표자의 태도

Ⅵ. 발표력 향상 지도 방법
1.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는 허용, 지지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2. 발표하기 전에 생각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준다.
3. 발표할 기회를 고루 제공하고 발표기회가 많게 한다.
4. 남의 발표 내용을 잘 듣도록 한다.
5. 교사가 아동의 발표를 집중해서 들어주어야 한다.
6. 발표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을 만든다.
7. 발표에 임하는 방법을 아동과 교사가 약속해둔다.
8. 적당한 보상이 따라야 한다.
9. 소집단 토의를 활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10. 끈기 있는 교사의 관심과 지도가 뒤따라야 한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파워포인트는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교실 수업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교과서를 재구성하고 자료를 제작하여 이를 적용함으로써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 결과 파워포인트의 적용은 무엇보다 다이내믹한 자료 제시 효과를 발휘하여 단조로운 교실 수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다채로운 시각적 효과는 자료의 사실성과 현실감을 높여 주었고 다양한 청각적 효과는 흥미를 유발하여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 이러한 효과들은 학생들을 학습 활동으로 유도하여 영어 교과에 대한 흥미도 및 자신감의 증가와 영어 기능의 신장이라는 결과로 나타났다. 나복희는 멀티미디어의 영어 교육에의 적용을 두고 영어 교사는 중대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했다. 즉, 컴퓨터와 인터넷 등의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대가 도래하면서 교수 방법에 급격한 변화를 초래하여 멀티미디어가 영어 교사의 위치를 대체하려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되는 흐름 속에서 교사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멀티미디어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학습 자료의 개발 및 지도 방법에 더욱 노력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한편으로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소감에서 󰡒영어로 의사 표현을 할 기회가 많고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는 말에서처럼 효과적인 학습 자료와 이를 통한 동기 유발은 영어 의사 소통 능력 신장에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그리고 󰡒영어로 된 영화, 영어 방송, 영어 신문 등을 이용하여 영어로만 수업하는 활동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학생의 제언에서처럼 다양한 매스미디어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수업에 대해서도 보다 많은 관심과 연구가 있어야겠다.

프리젠테이션의 정의
Presentation이란 한정된 시간 내에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 그 결과로서 판단과 의사결정까지 초래하는 Communication Skill이다.
- 한정된 시간
- 청중
- 원하는 결과 (방향성)
참고문헌
­마이클도일, 데이비드 스트라우스, 회의 성공의 Key, 하서출판사 , 2004.
­야하타 히로시, 프리젠테이션 박사
­윤희원,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이론과 실제 (I), 2000
­젠 루 지음, 김영석 옮김, 프리젠테이션 마스터하기
­최현택, 쉽게 배우는 한글 파워포인트 97, 정보문화사
­한정선, 프리젠테이션 오 프리젠테이션 성공을 연출하는 프리젠테이션 전략
­George J. Kops,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10 Minute Guid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만족합니다. 수고하셨어요
  • bosso4e***
    (2011.05.25 10:39:30)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분석과 경제학 교재 발간 작업의 자료수집, 원고정리, 자료입 력, 원고교정 및 편집작업 등 전과정을 수행했습니다. ○○대학교 시간강사를 1994년부터 1년간 수행하는 동안 경제학원론을 강의하면서 특히 거시경제, 금융분야는 이론과 현실을 비교하면서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했습니다.  ○○협회 기획조사부 소속으로 1994~1995 기간동안 재직시 금융경제조 사, 사업계획 수립을 담당하면서 한국일본미국 등 주요 국가들의 금융경제 실태조사,

  • [자기소개서]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기업별 자기소개서 예문
  • 및 포부 세계적인 브랜드인 삼성전자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다른 무엇보다도 컴퓨터를 만지고 다루는 일에 능숙하기 때문에 컴퓨터 대리점에서 근무하면서 사회 경험을 더 쌓고자 합니다. 인터넷과 PC통신의 활용 또한 수준급이며 일반 사무에서 쓰이는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에도 능숙합니다. 학교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제 홈페이지와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삼성맨으로 귀사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해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및 미국에서의 생활 저는 미국 주 에 위치한 특1급호텔인 호텔에서 인턴생활을 한 바 있으며 그곳 에서 일하는 동안 저의 어떤 능력보다도 고객들에게 차분하고 세련된 태도로써 응대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며 근무했습니다. 경험을 통해 체득한 세련된 매너와 어떤 나라의 어떤 고객을 대할 때라도 그곳의 문화에 맞는 방법으로써 고객에게 편안히 머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서비스를 하였습니다. 년간의 미국생활로 능숙한 실무회화와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파워포인트최상상중하모름중국어최상상중하모름엑셀최상상중하모름최상상중하모름인터넷사용최상상중하모름공인시험보유기술 및교육이수내용자격사항병역사항복무지병과복무기간년 개월년 월 일~ 년 월 일입사 지원자인구 분입 사 지 원 서사 진(4.5×5㎝)모집부문성명(한글)주민번호-(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사용 능력 등급별로 표시하기• 기업체의 입사 서류를 작성하다 보면 PC 사용능력의 수준을 표시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활용 가능한 O.A 프로그램을 기입하고 A, B, C, D, E 로 나뉘어져 있는 등급에 표시를 하도록 한다.등급수 준AS/W 조작 및 네트워크 환경에 능숙함BPC사용 환경에 익숙하고 인터넷을 활용하여 정보 수집 가능C운영체제에 대한 기본지식이 있고 문서작성을 할 수 있음DPC에 대한 지식은 없으나 게임 등을 사용해 봄 경험이 있음EPC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