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 서비스의 중요성과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및 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서비스의 중요성

Ⅲ.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1. 고객 계정 관리 서비스
2. 차별화 된 회원제 서비스 제공

Ⅳ. 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서비스가 한나라의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커짐에 따라 서비스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서비스산업에 있어 마케팅활동의 효율적인 전개를 위해 많은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에서 공통적으로 지적될 수 있는 것은 재화와는 달리 서비스의 특성이 다양하고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고유의 특성으로 인해 서비스를 쉽게 정의내리는 것이 어려울 뿐 아니라 학자 및 실무자들 사이에서 명확한 개념의 일치가 형성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의 개념에 대한 명확한 정의와 여기서 비롯되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을 기술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산업을 분류하는 작업은 서비스를 거래의 본질로 하는 기업에 관한 마케팅 연구에 있어서 기초가 된다.
거래 본질로서의 서비스는 우선 접근법에 따라 이를 보는 관점이 다양하다. 그 첫 번째는 서비스를 제품과 동질적으로 파악하여 원칙적으로 제품마케팅의 일부분으로 취급하고자하는 입장과 둘째는 서비스가 제품과는 이질적인 독특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보고 독자적으로 서비스마케팅의 영역을 확보하고자하는 입장과 셋째는 이 두 가지 접근방법을 제품과 서비스의 보완적인 측면에서 통합하고자 하는 통합적 접근립장으로 분류할 수 있다. 마케팅활동의 대상으로서 서비스는 기존의 정의에서나 새로운 정의에서 그 인식이 명확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서비스가 마케팅활동의 독자적인 고유영역을 가지기 위해 연구, 발전되지는 못하고 있으며 제품에 부수되어 이루어지고 있다. 서비스가 마케팅 전략의 전개와 마케팅활동의 관리 및 성과평가에 있어서 기존의 제품중심의 마케팅전략과는 다른 독특한 전략을 필요로 하고 이로 인해 서비스기업에 대한 서비스quality의 평가는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다. 즉 기존의 제품중심적 품질평가는 서비스기업에서 제품과는 다른 차이점으로 말미암아 실제적인 응용이 불가능하고 보다 서비스기업에 적합한 평가방법이 개발되어야 하
참고문헌
국은경제연구소. 제3집 금융경제연구. 1995
김기서. 선진금융으로 가는 고객 세분화 마케팅. 서울:고원. 1999
김상환. 서비스 마케팅(제 2판). 삼영사. 2001
박영실. 서비스는 힘이 세다. 룩스. 2002
이우용. 정구현 등.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형설출판사. 1989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채서일. 마케팅조사론. 서울. 학현사. 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및 기능과 장단점 / 6ⅲ.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 / 81.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 10(1) 미국 / 10(2) 한국 / 102. 호텔 인터넷 예약률 / 11Ⅲ. 특 1급 호텔의 인터넷 홈페이지 현황 분석 / 12- 각 호텔의 항목별 점수채점표 1. Shilla Hotel / 142. Sheraton Walker Hill Hotel / 163. Sheraton Chicago Hotel / 174. 3개 호텔의 전반적인 특성 비교․분석 / 19(1) 매출과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마케팅의 정의Ⅱ. 본론 31. VVIP마케팅의 원인과 목적.3가. 파레토의 법칙.31) 기원 및 정의2) 효과나. 밴드웨건 효과와 베블렌 효과.51) 밴드워건 효과2) 베블렌 효과2. VVIP마케팅의 사례.6가. 금융.61) VVIP카드의 시초2) 카드3) 보험4) PB5) 문제점6) 동향나. 백화점.121) 롯데백화점2) 현대백화점3) 신세계백화점다. 호텔.171) 신라호텔2) 웨스틴조선호텔3) 롯데호텔

  • [학사] [금융]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 서비스의 수급으로, 제공자인 금융기관으로서는 고객의 기여도에 따라 창출된 부가가치를 다시 고객에게 환원시키는 마케팅 전략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더욱 더 치열해질 금융환경에서의 생존을 위하여 은행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프라이빗 뱅킹을 이론적으로 검토해보고 그 현황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국내외의 사례를 분석하여 그 시사점을 도출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문제점을 진단하

  • [경영] 라스베가스 카지노 리조트와 우리나라 카지노산업
  • 기관(2) 규제 방법(3) 기타 규제 사항3.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시의 카지노 리조트가장 미국적인 도시라스베가스의 대표적인 테마 호텔라스베가스에서 그랜드 캐년까지4. 라스베가스 카지노의 마케팅라스베가스의 대고객 서비스라스베가스의 마케팅 사례 5. 라스베가스 카지노 호텔 마케팅 믹스 (1) 특별 부서(2) 호텔 분석(3) 구매 사업라스베가스의 최근 변화와 동향본론21. 국내 카지노 사업 및 카지노 리조트 현황(1) 국내 카지노 점유율 현

  • [서비스 마케팅] 신라호텔 성공사례 분석
  • 호텔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설비 구축STSOWTWOSWOT StrategiesST셔틀버스를 이용한 고객 에스코트젊은 고객층을 위한 정기적 이벤트 개최전통 한국의 문화를 내세워 호텔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전략WTSTWOSOSWOT StrategiesWT삼성 관련 고객에게 특별 객실할인 혜택 적용다양한 가격의 상품전략WOSTWTSOSWOT StrategiesWO삼성을 통한 마케팅 야외활동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 개발STP분석- 시장 세분화시설 및 서비스실리형표준형과시형고급형인 지 도 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