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 재래시장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재래시장이란
재래시장의 분석
재래시장의 역사
현재 재래시장의 모습
앞으로의 재래시장
본문내용
재래시장이란
재래시장의 분석
재래시장의 역사
현재 재래시장의 모습
앞으로의 재래시장
코벤트가든 시장

좌우로 일반 상점들
길 한가운데에서는 행위예술가들의 각종 예술 활동 마술연기를 선보이는 마술사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등 다양한 볼거리들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나 젊은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장소이다.
재래시장 만의 브랜드의 개발
“장엔 情”

재래시장만의 독특한 이미지와 정체성을 담아, 재래시장에 대한 낡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친근하고 정이 넘치는 새로운 이미지로 변신시키고자 전라북도에서 전국 최초로 개발한 재래시장 공동브랜드이다.
“재래시장에는 정이 있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앞으로 상표등록 출원과 함께 브랜드 홍보를 위한 쇼핑백, 시장바구니 등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응용제품을 제작하여 상인들에게 보급․홍보할 예정이다.

도는 앞으로도 브랜드 홍보마케팅 뿐만 아니라 시장 환경개선사업,  공동상품권 판매확대, 상인 혁신교육 등을 병행하면서 재래시장 시설개선뿐만 아니라 이미지 변신을 통해 재래시장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재래시장이 가격은 제일 싸다

아무리 대형마트가 싸다고 해도, 채소나 농산물은 5일장이나 재래시장이 마트 보다 최소 30% 이상 싸다

특히 5일장은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접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 유통비가 절약되고, 점포세를 거의 내지 않아도 된다.

정부의 세금절감 지원정책을 토대로 가격을 최소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무료 배송서비스로 손님 유치
  
재래시장 차별화 돋보여
발산동의 한 주민이 송화골목시장에서 배달된 물건을  배송직원으로부터 건네받고 있다.
 
“집 근처 재래시장이 값도 싼 데다 구매한 물건을 무료로 집까지 실어다주니 이제 대형할인점에는 갈 필요가 없을 것 같다” 발산동에 거주하는 서국자(67·여)씨는 재래시장 무료 배송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얼마 전부터 ‘재래시장 애호가’가 됐다.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지하철 5호선 우장산역 인근에 위치한 송화골목시장에서 이달부터 선보이고 있는 ‘무료 배송서비스’의 인기가 뜨겁다.

인터넷에서 콩나물을 사 먹는다?
인터넷쇼핑과의 공존

에브리마켓(www.everymarket.co.kr)
쇼핑몰 사업은 중소기업청 위탁사업으로 전국시장상인연합회(회장 송행성)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판매망이다. 편리를 추구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전국 시장 14,000여 점포의 우수한 상품과 지역특산물, 계절상품 등을 한자리에모아….

재래시장의 인기상품을 안방에서 주문

온천을 테마로 한 관광지형 거리로 탈바꿈 될 온궁로

재래시장과 시장 내 상점가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될 예정이다.시는 재래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계획을 추진 중에 있다.온천을 테마로 한 관광지형 시장 및 상점가로 조성한다는 것이 시의 계획이다.이 계획(최종 보고안)에 따르면 시는 온양온천의 역사를 알리는 소재 발굴 및 온천체험가로 조성을 검토 중에 있으며, 공용 부지를 활용해 온천테마공원, 온천박물관, 공용주차장 도입을 구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우리나라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 영등포 종합시장 동부상가와 남서울상가를 중심으로
  • 재래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재래시장의 시설‧환경 등의 구조개선 및 재개발 혹은 재건축, 리모델링을 통한 물리적 측면의 현대화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현대화뿐만 아니라 재래시장의 경영‧마케팅 등의 운영적 측면의 활성화가 중요하다. 즉 재래시장 구성원들이 경영‧마케팅‧서비스마인드 제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영‧마케팅 측면의 전략을 계획적으로 수립하여 보다 효율적인

  • [국제경영론] `Lock&Lock` 락앤락 경영전략분석
  • 경영소유권 문제 등으로 의한 파트너와의 갈등을 피하기 위해 호치민시에 현지 지사를 설립해 아직 밀폐용기 인지도가 낮고 체계적인 유통 채널이 부족한 현지의 경영 통제를 강화하도록 한다. 그러나 베트남 소비자에 대한 정보부족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에서 최소한의 인력만 파견하고 대부분의 인원을 현지에서 조달하도록 한다.국제 마케팅 STP 분석 (Ⅰ) Segmentation① 지리적 시장세분화전국민의(약 7,500만명) 76.5%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 LOCK&LOCK 베트남진출
  • 경영 통제를 강화하도록 한다. 그러나 베트남 소비자에 대한 정보부족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에서 최소한의 인력만 파견하고 대부분의 인원을 현지에서 조달하도록 한다.- 국제 마케팅 -1. STP 분석 오인식,『베트남의 투자 환경 분석과 기업진출, 황귀연 외,『베트남의 이해』www.mofat.go.kr/vietnam (주베트남대사관 재외공관)(Ⅰ) Segmentation① 지리적 시장세분화전 국민의(약 7,500만 명) 76.5%가 농촌에 거주하고 23.5%에 해당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 LOCK&LOCK 베트남진출
  • 경영 통제를 강화하도록 한다. 그러나 베트남 소비자에 대한 정보부족에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에서 최소한의 인력만 파견하고 대부분의 인원을 현지에서 조달하도록 한다.- 국제 마케팅 -1. STP 분석 오인식,『베트남의 투자 환경 분석과 기업진출, 황귀연 외,『베트남의 이해』www.mofat.go.kr/vietnam (주베트남대사관 재외공관)(Ⅰ) Segmentation① 지리적 시장세분화전 국민의(약 7,500만 명) 76.5%가 농촌에 거주하고 23.5%에 해당

  • 기업과 경영의 이해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요인
  • 마케팅 파워 구축우량회원 확보를 통한 마케팅 파워 구축CF 홍보 효과로 인지도 상승카드시장의 후발주자로서 낮은 시장점유율그룹사의 지배구조로 인한 위험높은 우발 채무 상태재무 안정성의 악화카드시장의확대(소비심리회복, 정부규제완화)카드시장의 성장세 유지카드사의 지속적 상품개발과 마케팅,재래시장의 카드사용 확대틈새시장의 존재정부 규제로 인한 성장세의 둔화신규사업자의 진출기존 경쟁사 간의 경쟁 심화수수료율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