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권위의 법칙, 희귀성의 원칙, 호감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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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권위의 법칙>
1. 사례 -전문가라는 권위.

2.분석

3.나의 생각

<희귀성의 원칙>
1.사례 -수량의 제한

2.사례 분석.

3.나의 생각.

<호감의 원칙>
1.사례- 친숙성(familiarity): 접촉이론

2. 사례분석

3. 나의 의견


본문내용
2.분석
사람들은 권위에 맹목적으로 복종하는 경향이 있다. 사회화 과정을 통해서 무의식적으로 복종할 것을 요청 받았기 때문이다. 복종의 결과는 대부분 바람직한 결과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사람들은 쉽게 복종을 선택한다. 권위를 쌓기 위해서는 정보원의 공신력이 필요한데, 전문성과 신뢰성은 공신력의 핵심 요소이다. 우리는 크기가 큰 것이나, 옷차림, 직함, 나이 등을 통해 그 사람에게 권위를 부여한다. 특히 어떤 일에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전문가에게 우리는 많은 권위를 부여하게 된다. 우리가 잘 모르는 일에 갈팡질팡 하고 있을 때 전문가들의 의견은 견인차 역할을 한다. 이렇게 우리가 전문가들의 권위에 신뢰하고 따르는 점을 이용해 상품을 광고할 때 ‘전문가’라는 권위의 껍데기를 이용한다.
위에 Taster's Choice 수푸리모 광고는 회사에서 새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커피를 우리에게 친숙한 다이엘 헤니와 바리스타 라는 전문가들을 등장시켜 선전한다.
바리스타는 이탈리아어로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칵테일을 만드는 바텐더와 구분해서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만을 가리키며, 좋은 원두를 선택하고 커피 머신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커피를 만들어내는 일을 한다.
이들은 커피의 선택과 어떤 커피 머신을 사용할 것인지, 어떻게 커피 머신의 성능을 유지시킬 것 인지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 또한 커피가 어떻게 생산되고 여러 종류의 커피가 각각 어떤 향과 맛이 나며, 어떤 특징이 있고, 무슨 빵과 잘 어울리는지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필수적으로 익히고 배운다. 그리고 손님들에게 커피에 대한 조언을 잘 해줄 수 있는 사람들이다. 또한 매일 커피를 시음하고, 새로운 커피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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