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 목차
-
목차
1.실버마케팅의 대두
2.실버산업의 미래
3.실버마케팅의 전개
4.실버산업의 종류
5.실버마케팅 광고
6.실버마케팅의 예시와 대처자세
- 본문내용
-
1.실버마케팅의 대두
사진설명: KT 노인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른바 ‘실버시장’이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다. 틈새를 노리면 대박을 칠 수 도 있다.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고령자의 경제력의 향상, 복지 서비스의 고급화와 다양화 등에 대한 요구의 증가 등과 같은 변화는 필연적으로 사회보장 관련 지출의 증대를 필요로 한다.
통크(TONK)족 : Two only no kids
실버산업 : 민간 기업이 시장원리에 입각하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에 맞는 시설,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영리성 사업
고령자 자신들도 시장 구매활동에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실버시장(Silver Market-노인시장)이라는 분야가 부상
소비자는 왕(Consumer is the King)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소비자는 노인(Consumer is the Silver)이라는 용어로 대체
실버마케팅(Silver Marketing) :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활동 혹은 실버산업분야에 행해지는 마케팅 활동
실버 시장은 확대일로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버 산업의 발전 속도 : 65세 이상의 고령인구를 대상으로 2005년에 25조원, 2010년에는 37조원으로 년 평균 10%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신세대 고령자’ (제2의 청춘) → 이들 중 중산층 이상의 고령층은 ‘강력한 소비집단’으로 분류하여도 무리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대인관계의 일반적인 특징, 관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친밀한 관계의 증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공격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시오
- (A+ 레포트) 다면적 인성검사(MMPI) 결과 해석 방법
- 가트만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각 역기능적 의사소통 유형 당 5개 이상) 그리고 이를 역기능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바꾸어 표현한 것을 제시하시오
- 노인복지주택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노인복지주택의 유형과 해외사례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