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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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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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실버마케팅의 대두

2.실버산업의 미래

3.실버마케팅의 전개

4.실버산업의 종류

5.실버마케팅 광고

6.실버마케팅의 예시와 대처자세
본문내용
1.실버마케팅의 대두

사진설명: KT 노인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른바 ‘실버시장’이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다. 틈새를 노리면 대박을 칠 수 도 있다.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고령자의 경제력의 향상, 복지 서비스의 고급화와 다양화 등에 대한 요구의 증가 등과 같은 변화는 필연적으로 사회보장 관련 지출의 증대를 필요로 한다.
통크(TONK)족 : Two only no kids
실버산업 : 민간 기업이 시장원리에 입각하여 노인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에 맞는 시설,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공급하는 영리성 사업


고령자 자신들도 시장 구매활동에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실버시장(Silver Market-노인시장)이라는 분야가 부상
소비자는 왕(Consumer is the King)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소비자는 노인(Consumer is the Silver)이라는 용어로 대체
실버마케팅(Silver Marketing) : 노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활동 혹은 실버산업분야에 행해지는 마케팅 활동


실버 시장은 확대일로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버 산업의 발전 속도 : 65세 이상의 고령인구를 대상으로 2005년에 25조원, 2010년에는 37조원으로 년 평균 10%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신세대 고령자’ (제2의 청춘) → 이들 중 중산층 이상의 고령층은 ‘강력한 소비집단’으로 분류하여도 무리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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