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의 여성과 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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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9.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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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목적

2. 성 역할의 정의

3. 광고 속의 여성상

4. 광고 속의 남성상

5. 정리 및 결론

본문내용
광고를 통해 무의식적으로 학습하게 되는 성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문제를 깨닫고,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와변화된 사례들을 찾아본다.


성 역할 (Sex Role)

사회문화가 남성, 여성에게 기대하는 행동기준






각 문화마다 다르며 한 문화권내에서도 시대에 따라 변화


광고 속의 여성상
전통적인 여성상

성 역할 고정관념에 따른 것
여성은 수동적이고, 연약하며 의존적
양육과 가사일 가장 중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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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좋은자료네요^^
  • wjdvlf1***
    (2009.10.27 18:4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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