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APPLE사의 성공사례 -CEO Steve Jobs(스티브 잡스)의 마케팅 리더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1) 기업 선정 사유
2) 연구 목표


2. 본론.

1) APPLE사의 개관
1_ APPLE사의 연혁
2_ APPLE사의 사업 규모와 구조

2) Steve Jobs의 리더쉽
1_ Steve Jobs 연혁
2_ Steve Jobs의 리더쉽과 스타일
3_ Steve Jobs의 기업 운영과 성과
4_ Steve Jobs와 GE의 CEO John Frances Welch Jr(잭 웰치)의 리더쉽 비교
5_ Steve Jobs의 리더쉽 SWOT 분석

3) Steve Jobs가 함께한 APPLE사의 현재
1_ APPLE사의 SWOT분석
2_ APPLE사의 사업 STP분석
3_ APPLE사의 사업 4P분석


3. 결론


*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APPLE은 2005년 Boston Consulting Group이 940명의 고위 경영자를 상대로 한 조사에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꼽혔다. 그리고 또한 그 혁신을 이끈 사람은 2005년 Business Week에서 올해의 리더로 선정한 CEO Steve Jobs였다.
과거에도 혁신적인 기업으로 꼽혔던 Apple이지만 2000년대에 와서 다시금 이토록 주목을 받는 데에는 기업의 혁신과 Steve Jobs의 리더쉽이 가시적으로 큰 성과를 불러 일으켰기 때문이다.
97~98년에 파산 직전이었던 Apple의 iCEO (interim CEO)로 돌아와 iMac, iBook,을 비롯한 컴퓨터의 판매와 Apple Store 오픈을 통해 판매 구조를 혁신하고 Mac OS X를 통한 소프트웨어 전략 수정, iPod와 iTunes를 통한 음원과 음악플레이어 시장을 동시에 개척하면서 Apple을 되살려 2005년에 이르러 Finacial Times 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의 159위로 복귀시키는 등 엄청난 발전을 이룩하는 모습이 다시금 세간의 관심을 Apple사와 Steve Jobs에게 집중되게 한 것이다.
그것이 우리 또한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를 Apple사로 정하게 했다.

또한, 우리는 Apple의 발전과 성공은 사실 거의 대부분이 Steve Jobs의 아이디어와 제품관리, 그리고 또한 그의 판단 하에 이루어진 시장 진출과 기업 혁신에 달려 있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생각했다.
85년부터 97년까지 Steve Jobs가 아닌 다른 CEO에 의해 운영된 Apple이 하향세 일색이었던 것이 또한 그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를 Apple의 성공 사례라는 큰 주제 내에서 Steve Jobs의 마케팅 리더쉽에 주안점을 두기로 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www.apple.com/kr
www.applematters.com
www.dailyimac.com
www.hankyung.com
www.naver.com
매일경제신문
중앙일보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한 리더(스티브잡스) 실패한 리더(제리 양)
  • Steve Job를 다룬다. 그는 비용을 절감하기 보다는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며, 임직원들에게 꾸준히 혁신의 중요성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강조했는데, 이러한 발상의 전환은 애플이 독창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고 결국 성공으로 견인했다.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성공한 리더로서의 스티브 잡스와 실패한 리더로서의 제리 양을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는 미래 CEO의 조건을 나름대로 제시해보고자 한다

  • [리더쉽, 리더십] 스티브잡스
  • 창조적인 리더 조 이 름조 원제출일STEVE JOBS목 차1. 선정 이유2. WHO IS STEVE JOBS?3. 변화를 이끄는 리더의 여러 조건4. 리더로서의 스티브잡스5. 스티브 잡스가 운영했던 기업들6. Apple직원의 네 가지 부류7. 스티브 잡스식 경영의 장점과 단점8. 현재의 스티브 잡스9. 한국 CEO에 대한 시사점10. 발표 후기11. 참고 문헌1. 선정 이유애플사를 창립하고 자신이 만든 회사로부터 방출을 당하고 다시 애플사의 리더로 돌아오기까지의 좌절하지 않고 고난

  • 성공한 리더, 실패한 리더 -스티븐 잡스, 제리양
  • Steve Job를 다룬다. 그는 비용을 절감하기 보다는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며, 임직원들에게 꾸준히 혁신의 중요성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강조했는데, 이러한 발상의 전환은 애플이 독창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고 결국 성공으로 견인했다.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성공한 리더로서의 스티브 잡스와 실패한 리더로서의 제리 양을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는 미래 CEO의 조건을 나름대로 제시해보고자 한다

  • 경영전략 - 애플의 전략과 분석
  •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안에서 Apple 1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 1977년 1월, A.C. Markkula를 회사의 사장으로 임명하면서 정식 회사 설립을 하였다.2)기업 사명 및 Vision애플은 처음 기업을 설립시부터 도전정신을 중시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기업이었다. 설립자인 스티브잡스와 스테펜 워

  • apple의 조직구조 분석
  • 사의 주가지수를 121%나 상승시키는 등 엄청난 발전을 이룩하는 모습이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Apple사의 화려한 복귀는 주제를 Apple사로 정하게 하는 큰 요인이 되었습니다.Ⅰ- 2. 기업소개업 종IT계열품목개인용컴퓨터(iMac), 맥북, 휴대용 기기 아이팟, 아이튠즈, 아이패드, 퀵타임 등의 소프트웨어, 기업용 서버 제품, 그 외 주변기기설립자스티브 잡스설 립 일1976. 4. 1홈페이지www.apple.com매킨토시 시리즈,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로 유명한 애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