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오늘의 차` 마케팅 조사분석을 통한 재포지셔닝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Ⅰ. 서 론
1)조사배경
2)조사목적 및 동기

Ⅱ. 본 론
1. 2차 자료 조사
1) 차음료시장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
2) ‘오늘의 차’ 소개 및 마케팅 전략

2. 1차 자료 조사
1)가설 설정
2)설문지 작성

3.1차 자료 분석
설문지 분석과 가설검정

Ⅲ. 결 론
1차 자료 분석을 통한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 제시


Ⅳ. 부 록

설문지
조사계획서
본문내용
Ⅰ. 서 론

1)조사배경

2008년 국내 음료 시장은 지난 해 대비 3~4%정도 성장한 약 3조5700억 원의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5년과 2006년 2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후 2007년에 1% 신장한 음료시장은 기존 음료업계의 대대적인 반격과 유업계 및 제약업계의 지속적인 시장 진출로 어느 때 보다 경쟁이 심해지면서 그만큼 시장 활성화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음료업체들은 2008년 가장 주목해야 할 제품으로 차음료와 커피, 생수를 공통적으로 꼽고 있다. 차음료의 경우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웰빙’ 트렌드가 여전히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만큼 건강한 이미지로써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봤다.

어떤 차 종류가 선전할 것이라는 전망에는 업체 각각의 의견차이가 존재했다. 차음료 시장의 큰형님 격인 녹차의 경우 대부분의 음료업체가 지난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만큼 올해는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지 않는 한 신장세로 돌아서기는 힘들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나 최근 들어 순수차들이 다시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녹차도 어느 정도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의견도 힘을 얻고 있다.

혼합차 및 보리차 시장은 남양유업의 17차를 비롯해 롯데칠성의 오늘의 차와 광동 옥수수수염차, 동아오츠카와 해태음료의 검은 콩 음료 등이 선전함에 따라 지난해 90%에 가까운 신장세를 기록한 만큼 올해에도 고무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특히 대부분의 음료업체들이 차음료제품 개발 라인업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해에 이어 제약업체, 유가공 업체들이 차음료시장 진입에 홍차의 경우도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의 매출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나 고급재료를 사용한 순수 홍차 음료들이 시장에 나올 것으로 예상돼 약간의 성장세가 기대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정리도 잘되어있고, 잘활용했어요~~
  • kwonhj***
    (2014.10.14 03:24:2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휠라골프 `FILA GOLF` 마케팅사례분석
  • FILA GOLF기업 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1. 마케팅 조사2. 마케팅 정보 시스템3.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에 대한 요약4. 우리나라 골프에 대한 인식변화 및 시장 분석-골프웨어 시장 분석1.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어제와 오늘2. 골프웨어 시장의 특성3. 높은 성장률4.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새로운 소비층 공략-골프 연령층 분석-여성 골퍼 증가-제품차별화 전략5. FILA KOREA6. FILA GOLF-마케팅 조사의 5단계7. FILA GOLF의 데이터 베이스8. FILA가 나

  • [경영학] 롯데월드의 서비스마케팅
  • 차 표적시장외국인한국적 분위기 제공2) 인적자원계획프로세스의 재설계, 방법, 능력 예측, 일정계획을 하는 다수의 스탭이 필요하다. 하지만 라인은 감독기능과 문제해결기능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 다시말해 대다수의 종업원을 파트타임을 쓰고 가장 핵심의 인원만을 감독용과 문제해결을 위해 채용하면 된다.3) 성수기/비수기에 따른 수요관리현재는 성수기와 비수기에 대한 수요관리를 마케팅을 통한 유치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봄에는 소풍이

  • CESCO(세스코) 기업분석
  • 차지한다.3. SWOT 분석 - 30년의 노하우와 확보한 브랜드 인지도- 80%의 높은 시장 점유율- 국내 최초의 ISO 9001:2000인증- 고객만족 서비스- 시장 선도자 : 국내 업계 1위- 경영자의 전문성- 홈페이지 Q&A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 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연구와 적용- 세스코맨을 통한 책임성 추구-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 국내 유일의 해충 방제기술연구소와 자체 생산라인 구축- 높은 초기비용과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대형

  • [사업계획서] CJ엔터테인먼트 CGV와 메가박스의 분석을 통한 멀티플렉스영화관 사업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 [멀티플렉스사업] 멀티플렉스산업에 대해서
  • < 목 차 >1. 사업개요① 회사소개② 회사개요③ 멀티플렉스④ 목표(운영현황 및 향후계획)2. 환경분석① 시장환경 - 시장조사 & 분석② 경쟁환경 - 경쟁상황 분석 (CGV 와 MEGABOX)3. 세부추진 전략① SWOT 분석4. 마케팅 전략① 서비스 마케팅 믹스 ② 마케팅 STP분석 ③ 수익모델 4C 5. 이벤트를 통한 차별화 전략6. 사업계획① 자금조달 방법 및 초기투자비용② 향후 수익 계획7. 결론1. 사업개요1. 회사소개 ▷ Fortuna(포루투나) www.Fortuna.co.kr▷ 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