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 Nintendo DS Wii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intendo DS 분석
2. DS 성공요인
3. About Wii
4. Wii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1. Nintendo 파헤치기


1) Segmentation

.
.
.
2) Targeting


DS Wii
- 메인타겟 :
10대~30대 중반의 남성
게임 사용량이 가장 많으며 유행에 민감하고 특히 20대 이후의 남성은 경제적 능력을 가지고 있다.
- 신흥타겟 : 여성
여성의 게임에 대한 인식 변화와 그들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출시되고 있다.

메인타겟 : 여성을 포함한 가족 모두
새로운 여가 문화 형성



가정용 게임기 시장은 기존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가 높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비용 및 마케팅 비용 또한 많이 들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음
애플 아이팟 터치의 포터블 게임시장 진입 가능
- 닌텐도 DS와 차별화되는 MP3+게임+폰 기능
- 하나의 기기로 여러 기능 수행
MS의 휴대용 게임기 진출 가능성
- ‘MS도 결국에는 시장성이 큰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뛰어 들것이다’라고
전문가들은 예상
- 사진은 인터넷에 비공식적으로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휴대용 게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게임기의 이미지를 바꾼 닌텐도의 성공요인
  • 전략으로 닌텐도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이것은 일부 사람들만 즐긴다는 게임 매니아화를 보급화로 바꿔놓았고가족 모두가 즐기는 게임으로의 변화를 가지고 왔습니다.매니아화대중화*3.성공요인 분석(3)3.성공요인 분석(4) 재미를 판매 생활 속의 게임 추구화려한 그래픽 보다 스토리 위주의 재미추구게임의 본질인 재미를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가치로 창출 합리적 가격 DS: $150, wii: $250 전세계 공통 가격 책정 *세번째는 재미를

  • [A+] 닌텐도 브랜드 마케팅사례 - 기업분석, 성공요인, 차별화전략, 마케팅분석(PPT)
  •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서론 기업소개기업현황, 기업개요기업연혁경영방침, 조직체계 본론 제품분석,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주요제품 소개, 분석- 닌텐도 DS : 특징, 성공요인, 제품컨셉- 닌텐도 Wii : 특징, 성공요인, 제품컨셉2) 시장환경 / 상황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국내 시장 분석 : 국내 게임 시장 분석 - 경쟁업체 전략비교 분석 : 소니 PSP- 소비자 분석 : 소비자 이해도 및 구매 실태 분석CONTENTS3)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닌텐도는 06년 11월 wii를 출시하면서 비로서 12년만에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닌텐도는 wii . DS 매출 호조로 ‘08 회계연도에 창업 후 최초로 연 매출 1조 엔 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인 4,827억 엔을 기록했다.기업분석Nintendo SWOT AnalysisNintendo 4P Analysis제품전략(Product)브랜드전략: 상대적으로 경쟁기업에 비해 뒤떨어지는 기업이미지를 전면에 부각시키지 않고 Wii(위)를 전면에 내세우는 전략best global brands 2008 rankingshttp://www.interbrand.com

  • 닌텐도 DS와 Wii의 성공요인
  • 성공요인들이라고 판단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전통적인 성공요인들을 어떻게 충족시키고, 잃어버린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는데 성공한 닌텐도의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 사항들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➁ STP 분석을 통한 닌텐도의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닌텐도는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캐릭터 게임을 좋아하는 어린이~청소년(7~20대 남성)-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20

  •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 닌텐도DS가 성공할 수 있었던 중요한 이유이다. 따라서 단순한 기능만을 특화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였던 전략은 닌텐도의 성공을 가져온 중요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소니도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서 이러한 저렴한 가격요인이 필수적임을 인식하고, 2007년 상반기에 PSP의 가격을 15% 정도 인하하는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현재에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수준급 이상의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저렴한 제품의 출시로 이러한 현상이 줄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